<<서울>>의 서사세계와 서사정신

등록일 1999.04.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무료
다운로드
상세신규 배너

목차

없음

본문내용

<<불안한 토요일>>에 이어서, 그는 <<시사시대>>(선문각 1955.11) <<인간조형>>(선문각 1958.12) <<신시집>>(계명문화사1965.9)<<서울 베트남 시초>>(을유뮨화사 1967.12)를 펴낸다. 그의 시작 행위는, <<불안한 토요일>.에서 스스로 말한'현대시의 실험'으로부터 현대시로 지양되어 간다. <<불안한 토요일>>에 곧 이에서 발간한 시집<<시사시대>>에서 그는 말한다.

시는 시정 외의 속성을거부하지 않고, 서정으로서 <<노래하는 시>>를 전제로 해서 <<생각하는 시>>.<<비평하는 시>>. 즉 사고의 행동화를 긍정하는 한, 서정과 가고는 시가가진 두 개의 속성으로서 평민 우에 절교된 채 놓여져 있는 것이아니라, <<생각하는 시>> <<비평하는 시>.로 서의 <<노래하는 시>>로서 서정을 표면으로 그 내부에 사고의 이미지가 조형성을 이루어 가면서 서정의 성질 <<베어리에이순>>을 일으키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구매평가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lt;&lt;서울&gt;&gt;의 서사세계와 서사정신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