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내 집이 뚝 떨어졌으면 좋겠네
- 최초 등록일
- 2023.06.04
- 최종 저작일
- 2023.06
- 25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3,000원

소개글
"하늘에서 내 집이 뚝 떨어졌으면 좋겠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부동산 투자 왜 해야 하는가?
2. 한국의 부동산 사이클은 어떻게 되는가?
3. 한국 부동산의 역사와 정책
4. 내 집마련은 어떻게 준비해아 하는가?
본문내용
부동산 투자 왜 해야 하는가?
저는 2013년 때부터 회사를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약 10년 정도 회사를 다녔습니다. 회사를 그 기간 동안 저는 이직이라는 곳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였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난 후 저를 뒤돌아보았을때 남아 있는 게 없었습니다. 그리고 난 후 무엇이 제일 후회 되는 것 중 하나는 내집마련입니다. 물론 ~~ 할껄이라는 껄무새라고 할 수도 있지만 제일 또 후회되는 것은 무서워서 내집마련 또는 부동산 투자를 하지 않았던 것에 후회가 됩니다. 제가 책이라도 하나 보았으면, 제대로 저만의 개념을 세워두었으면 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10년의 직장생활 중 뒤를 돌아보았을 때 많은 직장인을 보았습니다. 첫 번째는 승진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는 사람, 두 번째는 직장에서의 알량한 힘으로 후배들을 괴롭히는 사람, 세 번째는 무조건 네네 하다가 믹서기처럼 갈리는 사람, 마지막은 부자라서 일을 설렁설렁하지만 아무도 건들지 않은 사람이 있었습니다. 미래 10년에 여기서 어떤 사람이 될까 고민하였을때 부자가 되고 싶었습니다.
제가 만났던 많은 직장인 중에 60억대 자산가가 있었습니다. 그 분이 저에게 말해주었던 투자 스토리를 추측해보았을때 대부분을 자산을 부동산으로 축적시켰다고 볼수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40~50대의 과장님을 보았을때 대부분의 중산층 또는 부자들은 한국사회에서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었을 것이라고 보았습니다.
옆에있는 어르신분들은 10년이 지나면 은퇴를 하게 됩니다. 그러면 아저씨가 되는거죠. 아저씨가 된 이후에 내가 여기 본부장이었네, ~~지사장이었는데는 안통합니다. 내가 여기 과장이었는데 그냥 밥사주러 왔어가 더 멋있는 삶이지 않을까 지금은 생각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