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막의 영광과 성전의 영광의 공통점과 차이점-2024.5. 구약의 성전들의 순서
본 내용은
"
((강추자료A+)) 성막의 영광과 성전의 영광의 공통점과 차이점-2024.5. 구약의 성전들의 순서
"
의 원문 자료에서 일부 인용된 것입니다.
2024.05.04
문서 내 토픽
-
1. 성막과 성전의 공통점성막과 성전은 교회의 두 방면을 예표(豫表)한다. 육체 되신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성막과 성전 둘 다이셨다. 성막과 성전 모두에서 지성소는 입방체였는데, 이는 교회 안에서 그리스도에 대한 우리의 체험이 균형 잡혀야 함을 상징한다.
-
2. 성막의 영광성막이 세워지고, 구름이 내려와 성막을 덮으며, 하나님의 영광이 성막 안으로 들어가 성막을 가득 채운 그날은 위대한 날이었다. 구름이 덮이고 영광으로 가득 채워진 성막은 이스라엘 자손에게 큰 축복이었지만, 오늘날 우리는 그들이 단지 상징으로 가졌던 것의 실재를 가지고 있다.
-
3. 성전의 영광솔로몬의 성전이 건축되었을 때 여호와의 영광이 성전을 가득 채웠다. 이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을 땅으로 모셔 오고, 땅이 하늘들과 연결되었음을 의미한다. 성전의 영광은 하나님의 경륜, 신성한 계시의 최고봉과 관련된다.
-
1. 성막과 성전의 공통점성막과 성전은 모두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거룩한 장소입니다. 성막은 광야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예배하던 장소였고, 성전은 예루살렘에 세워진 영구적인 예배 장소였습니다. 두 장소 모두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하는 지성소와 제사장들이 봉사하는 성소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성막과 성전은 모두 하나님께 드리는 제사와 예배의 중심지였습니다. 이처럼 성막과 성전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중요한 장소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
2. 성막의 영광성막은 하나님의 지시에 따라 정교하게 만들어진 거룩한 장소입니다. 성막은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하는 지성소와 제사장들이 봉사하는 성소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성막에는 금으로 만든 제단과 등대, 진설병상 등이 있었고, 이는 모두 하나님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중요한 상징들이었습니다. 또한 성막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예배하고 섬기는 중심지였습니다. 비록 광야에 세워진 임시적인 장소였지만, 성막은 하나님의 영광과 함께 이스라엘 백성들의 신앙생활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
3. 성전의 영광성전은 성막을 대체하여 예루살렘에 세워진 영구적인 예배 장소입니다. 성전은 솔로몬 왕에 의해 건축되었으며, 그 규모와 장식이 매우 화려하고 웅장했습니다. 성전에는 금으로 만든 제단과 등대, 진설병상 등이 있었고, 지성소에는 언약궤가 안치되어 있었습니다. 이처럼 성전은 하나님의 임재와 영광을 상징하는 거룩한 장소였습니다. 성전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예배하고 섬기는 중심지였으며, 하나님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