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을 대우하는 비장애인의 자세에 관하여 토론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말해보세요
본 내용은
"
장애인을 대우하는 비장애인의 자세에 관하여 토론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말해보세요.
"
의 원문 자료에서 일부 인용된 것입니다.
2023.02.14
문서 내 토픽
-
1. 장애인을 대우하는 비장애인의 자세한국사회 많은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장애인을 차별하고 있다. 장애인 등록자 수가 260만 명이 넘었지만 많은 장애인들이 사회적 차별과 편견으로 인해 한국사회 통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장애인을 대우하는 비장애인의 자세는 다음과 같이 정리될 수 있다. 우리나라 장애인 취업률은 약 30%로 낮은 편이며, 기업들이 장애인 채용을 꺼리는 이유는 장애인의 생산성이 낮고 치료나 재활로 인한 휴가 사용이 많기 때문이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편견으로 인해 일반인들도 장애인과 함께 일하기를 꺼려한다. 성인 장애인의 결혼율도 약 45%로 낮은데, 이는 장애가 유전된다는 우려와 경제적 부담 때문에 비장애인들이 장애인과의 결혼을 거부하기 때문이다.
-
2. 본인의 견해개인적으로 한국사회 많은 사람들이 장애인을 깔보고 무시하면서 장애인과의 소통이나 만남 자체를 거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중증 장애인 중 약 95%가 결혼도 하지 못하고 직장도 없는 상황을 볼 때, 중증 장애인은 한국사회에 동화되지 못하고 있다. 장애인을 대우하는 비장애인의 자세에 대한 본인의 견해는 다음과 같다. 첫째, 장애인을 차별하는 것은 무식한 행동이다. 누구나 예기치 못한 사고로 장애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장애인을 차별해서는 안 된다. 둘째, 장애인을 차별하는 비장애인에게 벌금을 부과해야 한다. 교통법규 위반 운전자에게 범칙금을 부과하듯이, 장애인 차별 행위에 대해서도 처벌이 필요하다.
-
1. 장애인을 대우하는 비장애인의 자세장애인에 대한 비장애인의 자세는 매우 중요합니다. 장애인은 사회의 일원으로 존중받아야 하며, 비장애인은 이들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그들의 능력과 재능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장애인의 권리를 보장하고 그들이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장애인은 장애인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그들의 삶을 존중하고 함께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
2. 본인의 견해개인적으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그들의 권리 보장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장애인은 사회의 일원으로 존중받아야 하며, 비장애인은 이들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그들의 능력과 재능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장애인의 권리를 보장하고 그들이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정부와 지역사회, 그리고 개인이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포용적이고 공평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