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2개
-
영화 원더2024.08.241. 서론 1.1. 영화 '원더'의 배경과 내용 영화 '원더'는 선천적 안면 기형을 가진 10살 소년 '어기'의 이야기를 다룬다. 어기는 태어날 때부터 얼굴 기형을 앓고 있어, 학교에 입학하기 전까지 쭉 홈스쿨링을 받았다. 하지만 어기는 친구들과 함께 학교에 다니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했고, 결국 부모님의 허락을 받아 5학년으로 정규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학교에 입학한 어기는 처음에는 다른 학생들의 따돌림을 받지만, 점차 그들의 마음을 열고 친구가 되어간다. 어기는 자신의 기형을 숨기지 않고 당당하게 살아가며, 다른 사람들...2024.08.24
-
간호지도자론 의사소통유형 및 윤리적 리더십2024.10.041. 간호지도자론 중간과제물 1.1. 개인의 의사소통유형 이해 및 관찰 1.1.1. 4가지 의사소통유형 이해 사티어(Virginia Satir)의 의사소통 형태 이론에 따르면, 의사소통에서 자기, 타인, 그리고 맥락이라는 세 가지 요소가 중요하게 조직화되어야 한다. 이 중 어느 하나라도 무시되면 의사소통이 부적절하게 될 수 있다. 이러한 이론을 바탕으로, 사람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서로 다른 의사소통 유형을 보일 수 있으며, 그 중 대표적인 네 가지 의사소통 유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비난형(Blaming) 의사소통은 타인의 ...2024.10.04
-
편지형식2024.10.031. 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에게 보내는 편지 1.1. 편지글의 형식적 특징 편지글의 형식적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편지글의 구조를 따르고 있다. 편지글은 일반적으로 감사 인사, 본문, 마무리 인사의 3부분으로 구성되는데, 이 편지글도 그에 부합한다. 편지의 서두인 "친구! 이렇게 자네에게 편지를 쓰게 되다니 쑥스럽기도 하지만 내 마음을 여는 기회가 된다고 생각하니 홀가분하기도 하네."와 마무리 인사인 "그럼 이만 줄일께 친구. 조만간에 꼭 만나세."가 해당된다. 둘째, 편지를 쓰는 수신인인 "친구"에게 직접 말을 거...2024.10.03
-
나는 무엇을 사랑하는가2024.09.031. 서론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단순한 문제이든지 혹은 복잡한 문제이든지 그것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 조금 더 분석적이며, 종합적 생각을 거듭해가면서 우리의 생각이 처음과 비교했을 때, 더욱 포괄적이면서 동시에 종합적이고 추상적인 관점으로 한층 깊고 넓게 변화해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이렇게 보면 우리는 우리의 일상적인 삶 속에서 이미 문제에 대해서 총체적이면서 근본적인 사유로 철학을 경험하게 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이와 같은 철학의 의미라는 것은 본질에서는 인간의 삶의 보존과 향상을 위해서 지적인 대...2024.09.03
-
나는 무엇을 사랑하는가2024.09.051. 나는 무엇을 사랑하는가? 1.1. 사랑의 정의와 종류 사랑은 매우 다양한 의미와 형태로 표현될 수 있는 복합적인 감정이다. 일반적으로 사랑이라 함은 어떤 대상이나 존재에 대한 깊은 애착과 열정적인 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사랑의 정의와 그 종류는 학자와 종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다. 먼저 사랑의 정의를 살펴보면, 네이버 국어사전에 따르면 사랑은 "어떤 사람이나 존재를 몹시 아끼고 귀중히 여기는 마음"이나 "어떤 사물이나 대상을 아끼고 소중히 여기거나 즐기는 마음, 또는 그런 일"을 뜻한다. 즉 사랑의 대상이 사람일 ...2024.09.05
-
만4세 2학기 나의 유치원생활2024.09.301. 3월 초의 만 5세반 가정통신문 1.1. 생활주제: 유치원과 친구 생활주제: 유치원과 친구는 유아들이 유치원 생활에 잘 적응하고 유치원에서 만난 친구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생활주제는 유치원 환경과 일과에 대해 알아보고,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유치원 생활을 하는 방법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둔다. 만 3세 유아들은 유치원에서 처음 만난 친구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고 협력하여 놀이하는 것을 배우게 되며, 만 4세 유아들은 더욱 발전된 또래관계를 형성하여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2024.09.30
-
유치원 가정통신문2024.09.291. 3월 초의 만 5세반 가정통신문 1.1. 유치원과 친구 활동 주제 유치원과 친구 활동 주제는 유아들이 유치원에 대해 이해하고, 친구들과의 관계를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5주 동안의 활동 주제와 주제별 세부 목표가 제시되었다. 첫째, 유치원의 환경에 대해 이해한다. 유아들은 우리 반의 이름과 교실의 특징을 알고 관심을 갖게 된다. 둘째, 유치원에서 보내는 하루에 대해 알아본다. 유치원의 하루 일과를 이해하고 친구들과 즐겁게 지내는 방법을 배운다. 셋째, 유치원에서의 즐거운 하루를 경험한다. 친구들과 협력하며 다...2024.09.29
-
나를 소개하기2024.09.251. 자아 성찰과 성장 1.1. 나를 돌이켜 보는 과정의 필요성 나를 돌이켜 보는 과정의 필요성은 매우 중요하다. 현대인들은 끊임없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아볼 여유조차 없이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자아 성찰의 과정은 우리 자신을 이해하고 성장하는 데 필수적이다. 개인의 정체성과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에는 자신을 돌이켜보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한다. 우리는 무심코 지나치는 일상 속에서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 속에서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자신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은 자아 정체성 확립...2024.09.25
-
라이프 독후감2024.08.301. 소개 본 독후감은 한야 야나기하라의 소설 《리틀 라이프》에 대한 것이다. 《리틀 라이프》는 2015년 발표된 대표적인 현대 소설로, 네 명의 친구-윌럼, 맬컴, 제이비, 그리고 주드-의 삶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특히 주드의 고통스러운 과거와 그로 인해 드러나는 현재의 내면 갈등이 소설의 핵심을 이룬다. 《리틀 라이프》는 단순한 소설을 넘어 깊은 울림을 주는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주드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고통과 생의 부당함을 절절하게 그려내면서도, 그 속에서 피어나는 사랑과 우정의 의미를 진지하게 탐구한다. 이 작품은 독...2024.08.30
-
만3세 신입원아일지2024.09.161. 만 3세 신입원아의 적응일지 1.1. 1번 유아의 적응일지 1번 유아는 등원 첫날부터 새로운 환경에 대한 낯설음과 함께 어려움을 보였다. 교실에 들어와서는 블록으로 여러 구조물을 만들다가 친구의 놀잇감을 부수고 달아나는 등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었다. 교사의 지도에도 불구하고 친구의 놀잇감을 부수거나 빼앗는 행동을 반복하였다. 점심 시간에는 편식이 있어 김구이만 먹으려고 하였고, 교사가 밥을 함께 먹어보자 제안하였으나 고개를 저었다. 이처럼 또래와 상호작용하는 방법이 서툰 모습을 보였다. 그 외에도 교실에 있는 ...2024.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