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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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환불"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환불 관련 문제
2.1. 사기꾼에 의한 악랄한 보복
2.2. 환불불가 조항의 불공정성

3. 숙박 예약 및 환불
3.1. 숙박 플랫폼 사업자의 특수한 지위
3.2. 환불불가 조항의 문제점

4. 한국의 관혼상제
4.1. 관례
4.2. 혼례
4.3. 상례
4.4. 제례

5. 국제 택배 서비스
5.1. EMS 신청 절차
5.2. 세관 신고서 작성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현대 사회에서 플랫폼의 역할과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플랫폼은 원래 기차를 타고 내리는 공간을 의미하지만, 오늘날에는 공급자와 수요자가 교차하는 온라인상의 거래 공간을 지칭한다. 플랫폼 사업자는 직접 재화를 제공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는 중개인의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다양한 물건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숙박 산업은 이러한 플랫폼의 발전과 맞물려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과거에는 직접 호텔이나 숙박시설을 찾아다녔어야 했지만, 현재는 아고다닷컴이나 부킹닷컴과 같은 숙박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원하는 숙박업소를 찾고 예약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해외 여행이 제한되면서 국내 호텔과 리조트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여 숙박 플랫폼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시켰다.

그런데 이러한 편의성 증가에도 불구하고 숙박 플랫폼과 관련한 일부 문제점도 부각되고 있다. 특히 환불 불가 조항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문제가 되고 있다. 플랫폼 사업자들은 환불 불가 조항을 내세워 저렴한 가격에 숙박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지만, 이로 인해 여행 일정 변경 등의 이유로 숙박시설을 이용하지 못하게 되는 소비자들이 환불을 받을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환불 불가 조항이 소비자에게 부당한 의무를 부과한다고 판단하여 이를 시정하도록 명령한 바 있다.

이처럼 편의성과 가격 경쟁력을 내세운 플랫폼 사업자들의 행태가 때로는 소비자의 권리를 침해하고 있는 것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따라서 플랫폼 사업자에 대한 소비자 보호 방안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2. 환불 관련 문제
2.1. 사기꾼에 의한 악랄한 보복

프롤로그 필 힘자는 중고사이트에서 나눔을 주로 하는데 나눔을 받지 못한 사람이 악랄하게 보복을 하는걸 당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다. 중고거래 하면서 환불을 해달라고 해주지 않으면 경찰에 신고하겠다는 사람이 있다, 사용이 되는 쿠폰인데 할인쿠폰이라고 우기면서 마치 엿먹이라는 듯이 말도 우기고 사진으로 찍어 보내고 쿠폰이 안된다고 우기는 당근나눔받는 거지여자를 한번 겪어보니 생판 법적으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보게 될경우 유용할거 같아서 이 글을 쓴다. 그 후로 나눔을 절대 하지않고 버리고 있는데 당근에서 환불해달라는 거지 퇴치법을 깨닫고 유용하게 쓰일거 같아서 글로 남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려고 10만원들여서 상담받느니 이글을 먼저보고 환불거지들에게 응징하기바란다 중고거래시에 생각하지도 못했던데서 진상을 만나서 기분을 잡칠 수 있으니 꼭 내용을 숙지하고 진상퇴치에 도움을 받기바란다. 점수 99도는 친절 점수가 아니라 나눔을 많이받은 나눔만 받는 사람이다. 좋은마음으로 나눔을해도 자기한테 나눔을 안했거나 순서를 놓치면 보복하는 사람이 있다. 사기꾼? 신고해? 경찰서가요? 신고하세요 환불해준다고 하는데 인격무시하네? 말길 못알아먹는다고? 너는 한...


참고 자료

정연비.2022.11.20.국내 호캉스 수요, 코로나 19 팬데믹 때보다 60% 증가.티티엘뉴스
박수연.2023.9.21.[판결] 호텔 예약 앱 환불불가 조항, 법 위반 아냐.법률신문
서울고등법원 2020. 5. 20. 선고 2019누38108 판결 [시정명령취소]
2021두35124, 2020두4139
김태준.2022.11.1.아고다, 부킹닷컴, 뒷광고.. 돈 받고 검색 상위에 올려줘.조선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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