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대입진학지도 분야 공적조서 견본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상세정보

소개글

"대입진학지도 분야 공적조서 견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추천 대상자 명단
1.1. OOO고등학교 교사 OOO
1.2. OOO고등학교 교사 OOO

2. OOO 공적조서(개인)
2.1. 개인 정보
2.2. 경력
2.3. 포상 기록
2.4. 공적 내용

3. OOO 공적 요약서
3.1. 진학 지도 프로그램 운영
3.2. 맞춤형 학력 신장 프로그램
3.3. 선택과 집중 수업 적용
3.4. 야간 기초 심화 수업 운영
3.5. 수능 대비
3.6. 진로 탐색 프로그램
3.7. 전공 주제 탐구
3.8. 대입 전형 준비 프로그램
3.9. 진학 공감 네트워크 구축

4. 인사기록 요약서
4.1. 근무 경력
4.2. 징계 및 포상 기록

5. 정보 제공 동의서
5.1. 교육감 표창 동의서
5.2. 장관 표창 동의서

본문내용

1. 추천 대상자 명단
1.1. OOO고등학교 교사 OOO

OOO고등학교 교사 OOO은 31년 8개월 간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일찍부터 학생들의 적성과 기호에 맞는 입시 전략을 수립하여 2021학년도 입시에서 탁월한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3학년 부장으로서 담임 선생님들을 이끌어 타의 모범이 되는 진학 지도 실적을 거양하였다.

그 구체적인 공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진학 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정상화에 크게 기여하였다. 둘째, 개인별 맞춤형 학력 신장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자연계열 및 과학 집중반의 특성을 고려하여 단계별 수리논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상위권 대학의 수시전형에 대비하였으며,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해 다양한 정보 수집과 지도팀을 운영하고 이 전형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관리하였다. 셋째, 선택과 집중 수업을 수준과 내용에 맞게 적용하였다. 비용 부담이 없도록 고교 꿈·끼 프로그램 운영비와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으며, 방과 후 야간자율학습 시간과 주말 시간을 이용해 운영하였다. 넷째, 야간 기초 심화 수업을 운영하였다. 공교육 정상화에 이바지할 야간 기초 심화 수업, 수리논술 반을 운영하였으며, 수학능력시험에서 개인이 선택할 과목에 대한 기초, 심화 수업에 집중하였다. 다섯째, 수학능력시험 대비에 철저하였다. 전국연합 학력평가와 사설 모의고사를 적절히 활용하여 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고, 교과성적과 모의고사 성적에 대한 분석과 제공을 통해 맞춤형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주도하였다. 여섯째, 학생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전문적인 진로 심화 지도를 통해 단계별 진로상담을 완성하였으며, 특히 전공이 결정된 학생들의 전공학과 심화 주제 탐구 활동을 시행하였다. 일곱째, 학생부종합전형 및 교과 전형 대비 진로 탐색 캠프를 운영하였다. 교과 성적과 전국연합 성적 자료를 통해 학생부종합전형과 증대되는 교과 전형을 준비해야 할 학생을 선발하여 맞춤형 지도를 시행하였다. 마지막으로, 진학 공감 네트워크를 형성하였다. 대학 진학 교육지원단, 전국 진학지도 협의회, 대교협, EBS의 활동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전국단위 연수, 설명회와 대학별 콘퍼런스, 교사간담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가하였다.

이처럼 OOO 교사는 학생들의 적성과 기호에 맞는 입시 전략을 수립하고, 맞춤형 진학 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31년 8개월간 학생들의 진학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였다. 그 결과 2021학년도 입시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진학 지도 분야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실적을 거양하였다고 볼 수 있다.


1.2. OOO고등학교 교사 OOO

OOO고등학교 교사 OOO는 31.08년간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일찍부터 학생들의 적성과 기호에 맞는 입시전략을 세워 2021학년도 입시에서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뒀으며, 3학년 부장으로서 담임 선생님들을 진두지휘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진학지도 실적을 거양했다.

특히 OOO 교사는 진로 지도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인식하고 이를 강조하여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 계발을 고려한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운영하였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계발할 수 있는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과정 중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수를 많이 확보하여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편성하였다. 또한 진로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진로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지원하였다.

OOO 교사는 학생들의 자아 정체감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진로에 대한 인식 능력과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했다. 다양한 진로 연수 활동에 참여하며 본인이 직접 나눔과 배려를 실천함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 신장하여 창의적인 삶의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지도했다.

이처럼 OOO 교사는 항상 연구하고 솔선수범하는 교육자의 자세를 갖춤으로써 동료 교사나 학생들로부터 신뢰를 받아 이를 토대로 멘토 역할을 많이 하였다. 특히 신임 교사나 경력이 적은 교사들에게 교수학습 활동 및 학생 생활지도에 도움이 되는 조언을 많이 해주어 이분들이 자신 있게 학교생활에 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와 같은 OOO 교사의 탁월한 진학지도 능력과 열정적인 교육 활동을 인정받아 교육감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2. OOO 공적조서(개인)
2.1. 개인 정보

성명 OOO은(는) OOO도 O...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