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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킨푸드 기업 분석
1.1. 스킨푸드 브랜드 소개
스킨푸드는 "Skin + Food"에서 유래한 "피부에 좋은 푸드"라는 네이밍의 의미에서 출발하여 '맛있는 푸드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이라는 모토와 함께 '푸드'라는 차별적이고 독특한 컨셉을 담아 탄생한 최초의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음식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은 고객에게 신선함을 주었고 그런 이미지가 화장품에 영향을 끼침으로써 웰빙과 관련된 이미지 형성을 가능하게 하였다.
1.2. 기업 미션과 비전
스킨푸드의 기업 미션은 "그의 피부가 먹는 아름다운 만찬"으로, 고객의 가치창출과 품격향상을 지향한다. 또한 스킨푸드는 창의성과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이익을 증대시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2. 스킨푸드 현재 상황 분석
스킨푸드의 현재 상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자사 분석 결과 스킨푸드는 Core Target에 대한 적절한 소구를 하고 있지 못하고, 타 경쟁 브랜드 대비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이 열위한 상황이다. 또한 고객의 할인 구매 학습화로 인한 가격 경쟁으로 시장이 혼탁해지고 있다.
둘째, 국내 화장품 시장의 해외 수출 활성화에도 불구하고 스킨푸드는 해외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공략이 부족하다. 낮은 점유율의 상태에서 국내 시장에서의 가격 경쟁에 집중하고 있어 고품질의 키워드를 활용한 해외 시장 진출 전략이 필요한 상황이다.
셋째,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화되면서 스킨푸드의 제품 차별화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객의 신뢰도는 높으나 제품 포트폴리오의 확충과 혁신이 요구되고 있다.
즉, 스킨푸드는 경쟁 심화와 가격 경쟁 속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이 낮아지고, 제품 차별화 부족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잃어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3. 시장 환경 분석
화장품 시장의 고객 트렌드와 기업전략, 유통 트렌드, 경쟁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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