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교재및문형선정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교재및문형선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문형 선정 및 활용
1.1. 교재 선정
1.2. 문형 선택 이유
1.2.1. '-아도/-어도 되다'
1.2.2. 'V-(으)려다가'
1.2.3. '-는/(으)ㄴ/(으)ㄹ 것 같다'
1.3. 문형 활용 방법
1.3.1. '-아도/-어도 되다'
1.3.2. 'V-(으)려다가'
1.3.3. '-는/(으)ㄴ/(으)ㄹ 것 같다'

본문내용

1. 문형 선정 및 활용
1.1. 교재 선정

제공된 문서들에 따르면, 작성자가 세종한국어 교재를 선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국립국어원에서 기획 및 출간을 하고 세종학당 등을 통해 해외에 한국어 보급을 하고 한국어 교원자격을 심사하는 곳에서 나온 교재이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고 신뢰를 갖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세종한국어 교재 시리즈 중에서도 몇 차례 개정되고 중보판까지 나왔다가 가장 최근인 2022년에 다시 전면 개정출간되어 중급 학습자를 위한 '세종한국어 2A'를 선택하게 되었다."


1.2. 문형 선택 이유
1.2.1. '-아도/-어도 되다'

'-아도/-어도 되다'는 동사 뒤에 붙어서 그 행위의 허락이나 허용을 나타내는 문형이다"". 이 문형은 초급 수준의 학생이 한국어로 개인적인 허락을 구하거나 사회적으로 허용될 수 있는 것에 대해 질문하고 답할 때 사용하는 필수적인 표현이다"". 또한 예절을 중요시하는 한국 문화 특성 상 공공장소에서 주의할 일, 공공예절에 대해 말할 때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표현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 문형의 활용은 초급 수준 학습자에게 매우 중요한 의사소통 방법이 될 수 있다"".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에서의 사용법을 연습하게 한다"". 도입 단계에서는 교실 상황을 이용하여 허락을 구하는 장면을 보여주며, 제시 단계에서는 학습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문형을 명시적으로 보여준다"". 이어 연습 단계에서는 허락하는 대답 표현, 허용 및 금지 표현을 익히며, 활용 단계에서는 다국적 학생들이 자국의 문화와 비교하며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복습과 과제 제시를 통해 학습 내용을 정리하고 응용력을 기를 수 있다"".

이처럼 '-아도/-어도 되다' 문형은 초급 학습자에게 매우 중요한 표현이며, 다양한 실용적인 활동을 통해 학습자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2.2. 'V-(으)려다가'

'V-(으)려다가'는 어떤 행동을 할 의도를 가지고 있다가 그 행동을 멈추거나 다른 행동을 하게 됨을 표현하는 문형이다"". 또한 어떤 상황이나 상태가 이루어지거나 변화하는 과정에서 그 상황이 중단되거나 바...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