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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마트폰 게임과 영유아 두뇌 발달
1.1. 스마트폰 게임이 영유아 두뇌 발달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스마트폰 게임이 영유아 두뇌 발달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은 다음과 같다.
첫째, 스마트폰의 화면과 소리에 반복적으로 노출된 영유아는 뇌가 고루 발달하지 못한다. 경희대학교 소아청소년과 이은혜 교수는 "스마트폰의 화면과 소리에 반복적으로 노출된 아이는 뇌가 고루 발달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영유아의 뇌는 아직 발달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자극적인 화면과 소리에 노출되면 정상적인 발달이 저해될 수 있다.
둘째, 반복적으로 스마트폰 게임을 하는 영유아는 뇌신경회로의 연결이 부실해진다. 반복적으로 스마트폰 게임을 하는 영유아는 뇌신경회로의 연결이 부실해짐에 따라 뇌발달이 저해되고, 나아가 언어·사고·분별·절제 능력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한번 손상된 뇌신경회로는 다시금 회복되기 힘들어 영유아의 건강한 뇌발달을 저해할 수 있다.
셋째, 스마트폰의 전자파는 영유아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스마트폰의 전자파는 상대적으로 약한 편이지만 영유아에게는 이와 같은 작은 전자파도 치명적일 수 있다. 장기적으로 스마트폰 전자파에 노출된 영유아는 뇌 건강에 이상이 발생되거나 두통, 현기증, 수면장애 등의 신체적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
넷째, 스마트폰에는 전자파 및 뇌발달을 저해하는 무수한 요인이 있다. 대다수의 의학자와 교육학자들은 스마트폰 게임의 유해성을 경고하고 있다. 스마트폰에는 전자파와 같이 뇌발달을 저해하는 무수한 요인이 존재하므로, 영유아의 두뇌발달이라는 명목으로 스마트폰 게임을 권장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다섯째,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뇌종양 발생률이 급격히 증가한다. 영국 매일 온라인 매체는 스마트폰 전자파가 뇌암과 뇌종양 발생 및 알츠하이머와 파킨슨 발병률을 최소 3배 이상 높인다는 연구결과를 보도한 바 있다. 특히 영유아가 장기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뇌종양 발생률이 크게 증가한다고 언급했다.
결과적으로 스마트폰 게임은 영유아의 두뇌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어린 아이들에게 스마트폰 게임을 권장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할 수 있다.
1.2. 스마트폰 게임이 영유아 두뇌 발달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
스마트폰 게임이 영유아 두뇌 발달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은 다음과 같다.
첫째, 스마트폰 게임은 영유아의 인지적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스마트폰 게임은 문제해결력, 논리력, 집중력 등 다양한 인지기능을 자극하여 뇌 발달을 촉진할 수 있다. 특히 퍼즐 게임이나 전략게임 등은 영유아의 사고력과 창의성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둘째, 스마트폰 게임은 영유아의 손 - 눈 협응력 및 운동 기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화면 터치나 스와이프와 같은 정교한 손동작이 요구되는데, 이를 통해 소근육 발달과 손 - 눈 협응력이 향상될 수 있다. 또한 일부 게임의 경우 신체 움직임을 필요로 하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