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자기소개 및 면접 스피치
1.1. 시설관리공단 1분 자기소개 예문
시설관리공단 1분 자기소개 예문은 다음과 같다.
안녕하십니까! 평소에 업무를 하면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을 찾아 시설관리공단에 지원한 OOO입니다. 저는 대학 시절에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이후 생산과 산업공학 분야에 대한 관심으로 관련 교육 과정을 이수했습니다. 이때 만난 사람들과 스터디를 조직하여 전기, 기계 분야와 자동화 설비 분야와 관련한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또한 실무경험도 가지고 있는데, 대학졸업 직후에 전공을 살려서 OO설비 공장에서 일했습니다. 당시 관리자로 채용된 저는 이 곳에서 시설 유지 및 보수와 관련한 업무를 맡았습니다. 직접 일을 하는 것과 관리하는 것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관리 업무를 맡아하면서 신속한 결단력을 바탕으로 팀원들의 협력을 이끌어내는 리더십을 발휘하며 업무 성과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시설관리공단에 입사하게 된다면 공단에서 내걸고 있는 핵심가치와 비전, 그리고 지역문화생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공단직원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방문 민원인이나 지역주민들의 요구사항에 맞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성실하게 응대하면서 근무하도록 하겠습니다.
1.2. 간호사 1분 자기소개
제 장점을 동물에 비유해 보라고 한다면 거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오르막이 앞에 놓여있어도 꾸준히 한 걸음씩 전진하여 결국은 그 오르막을 넘기 때문입니다. 모든 선배 간호사들이 간호사의 중요 자질로 꼽는 요소 중의 하나가 인내입니다. 제가 지닌 거북이의 인내는 향후 환자 응대, 간호지식, 대인관계 모든 부문에 있어서 장기적으로 큰 발전을 일궈내는 소중한 재산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제 장점을 식물에 비유해보라고 한다면 담쟁이넝쿨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담벼락을 배경으로 했을 때 그 매력을 발휘하는 담쟁이넝쿨처럼 홀로 있을 때보다는 조직과 단체 속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학창시절 학부총학생회 총무로 일하며 그런 매력을 입증한 바 있고, 또 교회에서 청년회의 일원으로 봉사활동을 하면서도 역시 그런 매력을 한껏 발산한 바도 있습니다. 병원에서의 업무 협조 여부는 환자케어와 병원이미지 제고로 직결됩니다. 저의 담쟁이넝쿨 기질은 더욱 탄탄한 협조체계를 만들어나가는 데 힘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또한 칭찬과 격려는 사람의 몸과 마음을 꽃피우는 따뜻한 햇볕과 같다고 하는데, 환자들을 대하다보면 정말 포근한 말 한 마디가 주사나 약물치료 못지않게 큰 케어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참 좋아보이네요.'라는 말 한 마디의 효력을 저는 믿고 있으며, 이러한 마인드를 간호사로서의 기본 자세로 삼으려 합니다.
저의 성격상 장점은 이해심이 많다는 점입니다. 연말 구세군 남비를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마음 따뜻한 어머니를 닮았기 때문인데, 3남매 중 맏딸로 자라면서 동생들을 돌봐오면서 저의 이해심은 더욱 크게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이해심은 원만한 조직생활의 초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세상의 가치는 사람과의 관계 속에 달려있다는 아버지의 가르침을 받으며 어려서부터 공동체 정신을 키워왔습니다. 또한 털털하면서도 상대방을 배려하는 섬세함을 지니고 있어 소외될 수 있는 사람들까지 하나로 모아 전체의 화합을 일궈나갈 줄도 압니다. 단체생활에서 한 명의 낙오는 조직의 흐름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는데, 저의 이러한 자질은 병원의 분위기를 밝혀나가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한편 어머니에게서는 용돈기입장 쓰는 법을 배우며 꼼꼼함과 계획성을 길러왔습니다. 활동성이 강하다보면 실수가 생기기 마련인데, 이런 꼼꼼함과 계획성 덕분에 저는 균형있게 생활해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향후 응급실 간호사로서 역량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힘든 면이 있다는 것은 많이 듣고, 나름으로 경험도 했습니다. 그러나 빠른 판단력과 의료진과의 융화능력에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이곳에 근무한다면 제 가치를 더욱 키워나갈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1.3. 은행원 1분 자기소개
정직과 청렴은 어느 분야에서나 중요한 덕목이지만 은행은 금전을 다루는 곳인 만큼 다른 어느 분야보다 필수적인 소양이라고 생각한다. 저는 마을에서 신임을 얻어 12년째 이장직을 연임하고 있는 아버지의 기질을 고스란히 이어받았다. 덕분에 저도 학창시절 학교 임원과 과대표를 10번 넘게 맡았다. 정직과 청렴으로 때론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은 저의 삶의 가치를 더욱 소중히 만들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