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가장기억에 남는 광고"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야놀자 광고
2.1. 야놀자 회사 소개
2.2. 야놀자 광고 특성
2.3. 야놀자 광고의 효과
3. 드비어스사의 다이아몬드 광고
3.1. 다이아몬드 광고의 등장 배경
3.2. 다이아몬드 광고의 경제적 효과
3.3. 다이아몬드 광고의 사회·문화적 효과
4. Cass 맥주 광고
4.1. Cass 광고의 특징
4.2. Cass 광고에 활용된 마케팅 전략
4.3. Cass 광고의 성공요인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광고는 광고주가 비인적인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하고 자사 제품을 알리고 설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광고의 목표가 추상적이면 효과가 떨어지게 되기에 목표 고객은 누구이며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지 등과 같은 구체적인 목표 내용이 필요하다. 광고는 교육적, 사회적, 경제적 기능을 수행하며 기업의 마케팅 기능도 수행한다. 새로운 제품 정보를 제공하거나 바람직한 사회운동을 전개하는 광고를 통해 소비자를 계몽시키기도 하고, 대중문화를 발달시키거나 대량생산과 판매로 인한 풍요로운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본 레포트에서는 광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에 대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고자 한다.
2. 야놀자 광고
2.1. 야놀자 회사 소개
'야놀자는 2019년 매출 3,000억 원을 달성하였고 5년 연속 매년 70%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1조 원 이상의 가치 평가를 받는 스타트업을 유니콘이라고 부르는데 야놀자는 국내 8번째로 유니콘에 등극한 스타트업이 되었다."' 야놀자는 호텔, 펜션, 모텔 등 숙박업소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놀 거리, 즐길 거리 등과 같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모텔, 호텔, 펜션을 단순하게 잠만 자고 가는 곳이 아닌 즐거운 놀이 공간으로 이미지를 탈바꿈한 데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 숙박업소 업주들을 설득하여 어두운 모텔을 밝게 만들어 나간 것이다. 고객은 몇 번의 터치만으로 방 내부를 둘러볼 수 있고 평점이 어떤지 바로 알 수 있다. 야놀자는 약 4만여 개가 넘는 숙박업소들의 플랫폼이지만 레저, 캠핑, 항공권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2.2. 야놀자 광고 특성
야놀자 광고의 특성은 중독성 강한 CM송과 따라하기 쉬운 안무가 대표적이다. 야놀자 광고에서는 아이돌 가수 EXID 멤버 하니가 모델로 기용되었는데, 하니 특유의 밝고 발랄한 이미지가 야놀자 브랜드와 잘 어울리면서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광고 영상의 단순한 가사와 반복적인 멜로디를 통해 중독성 있는 CM송을 만들어냈다. 동시에 춤 동작도 6개 동작으로 이루어져 따라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었다. 수능 기간 등 집...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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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윤정, 홍보의 마법 스타트업 전쟁에서 살아남기 (스타트업 전쟁에서 살아남기), 플랜비디자인, 2021.09.17.
김경수, [잘나가는 스타트업 이야기]11 ‘야놀자’ - “놀 땐 놀아야지! 낯설지만 즐거운 야놀자의 성공 요인은, 일요서울, 2021.02.10.
New Daily. 사람들의 생각을 바꾼 광고 여섯 가지. 11-01-04. https://www.newdaily.co.kr/site/data/html/2011/01/04/2011010400104.html
MBN. 드비어스 57년간 동일한 광고카피. 04-12-2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7/0000013960?sid=115
NOW NEWS. 아동착취로 얻어진 ‘블러드 다이아몬드’의 불편한 진실. 15-10-02. https://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51002601006&wlog_tag3=naver
이명천, 김요한 <광고학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16
안동규, 박찬주 <마케팅개론>, 두남, 2014
박성호 <홍보학개론>, 한울,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