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가상현실 기획안을 설계하시오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가상현실 기획안을 설계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가상현실 기획안 설계
1.1.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사례 분석
1.2. 미래 인재상 및 역량과의 연계성

2. 직무평가와 직무분석
2.1. 직무평가의 의미와 목적
2.2. 직무평가의 4가지 방법
2.3. 실제 적용 사례와 고려사항

3. 4차 산업혁명과 패션산업
3.1.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패션산업
3.2. 패션기업의 마케팅 활동 사례
3.3. 미래 패션산업의 전망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가상현실 기획안 설계
1.1.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사례 분석

미래사회는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 및 다양한 테크놀로지, 네트워크 기반의 교육을 추구하게 되면서 교육 환경의 변화로 교수·학습 방법이 변화되고 있다. 이를 알기 위해 인공지능과 멀티미디어 교수매체, 스마트 교육환경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증강현실을 이용한 교수·학습 방법 등이 담긴 다양한 미래형 시범 연구 유치원의 운영 결과보고서를 살펴보았다.

다양한 원에서 디지털 교육 환경 구축, 블렌디드 러닝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한 교수·학습 방법이 소개가 되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원은 "제주 동화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의 "OK놀이"의 운영 과정이었다. 모든 원 중 가장 긴 결과 보고서 분량(72page)도 인상깊었으나 연구기간이 2021. 3월부터 2022. 2월 연간 활동 내용이 담겨있어 운영 개요부터 설계, 실행, 결과까지의 과정을 자세히 알 수 있었다.

동화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운영하는 "OK놀이"는 "On&Off Kindergerten"의 약자로 On은 가정과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놀이를, Off는 유치원과 오프라인 놀이를 뜻하며 분리되지 않고 연계되는 놀이를 의미한다. 2019개정 누리과정 방향에 부합하도록 교사가 주제별로 계획하는 놀이가 아닌 유아 스스로 만들어가는 놀이이며, 가장 인상 깊게 보았던 부분은 유치원과 가정 연계를 통한 "유아 놀이의 경험의 공유"를 위한 체계적인 기획과 설계, 진행 과정이다.

다양한 놀이 경험을 공유하며 시·공간의 제약을 줄이기 위해 학급 플랫폼을 구축하고, 다양한 콘텐츠와 놀이 안내 자료를 제공하여 유아 놀이 경험을 확장시킴으로써 온·오프라인 상 서로 연계되는 유아·놀이중심이 실현되는 미래형 교육과정을 구현해 내었다. 가정과 유치원에서 쌍방향 플랫폼 등을 통한 유아 놀이의 경험 공유를 위해 실태분석과 기초 조사, 실행 목표 선정, 연구 계획서 수정 보완 등의 체계적인 과정을 거쳤다. 이를 통해 놀이의 공유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수업이 진행되면서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었다.

실행 과정에서는 교육환경 조성,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운영 방안 수립 등 다양한 업무분장을 통해 진행되었다. 무선인터넷망 구축, 증강현실 교육자료, 스마트 패드 비치, 학급 플랫폼 등의 교육환경이 조성되었으며, 교사들의 전문적 학습 공동체 운영을 통해 놀이안내도 제작, 영상 촬영과 편집, 놀이 사례 나눔 등 놀이 경험의 공유를 지원하였다. 또한 학부모 원격교육, 플랫폼 활용방안과 놀이피드백 등을 지원하여 유치원과 가정의 연계를 도모하였다.

이처럼 OK놀이는 유아 스스로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놀이이며, 유치원과 가정이 연계되어 유아의 놀이 경험을 공유하고 시·공간적 제약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안되었다. 교사의 전문성과 교육공동체의 역량강화가 뒷받침된 체계적인 운영과 기획, 실행 과정을 통해 온·오프라인 상 "놀이의 공유"가 완성되었다고 볼 수 있다.


1.2. 미래 인재상 및 역량과의 연계성

미래사회는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다양한 테크놀로지, 네트워크 기반의 교육을 추구하게 되면서 교육 환경의 변화로 교수·학습 방법이 변화되고 있다. 이를 위해 인...


참고 자료

이영애, 임승렬 공저(2020), 교직실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기타 참고자료는 다운 후 확인해주세요.

삼성 뉴스룸 https://news.samsung.com/kr/samsung-ai-news
AI 2045 인공지능 미래보고서 일본경제신문사 저 | 서라미 역 | 반니 | 2019.03.08.
신유통 혁명 (New Retail) 유윤 저 | 서영 | 2019.08.20.
물류와 SCM의 이해 양창호 저 | 박영사 | 2019.08.30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