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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론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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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5.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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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배론실습"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교재 및 문형선정
1.1. 인적사항
1.2. 교재 및 문형정보
1.3. 문형정보
1.4. 문형정보의 선택이유와 활용방법

2. 상호평가보고서
2.1. 발표자 10주차 1교시 모의수업1
2.2. 발표자 11주차 2교시 모의수업14
2.3. 발표자 12주차 2교시 모의수업19
2.4. 발표자 13주차 1교시 모의수업22

3. 최종 모의수업지도안
3.1. 인적사항
3.2. 학습 정보
3.3. 지도안

본문내용

1. 교재 및 문형선정
1.1. 인적사항

이름은 아이디이다. 교재정보는 다음과 같다. 교재명은 '세종한국어 3'이고, 저자는 김정숙, 이해영, 박선희, 이준호, 장미라, 최은지이며, 출판사는 국립국어원 세종학당재단이고, 출판년도는 2021년 3월 8일이다. 선택한 문형은 '-아도/-어도 되다'이며, 이 문형은 동사 뒤에 붙어서 그 행위의 허락이나 허용을 나타낸다. 이 문형을 선택한 이유는 초급 수준의 학생이 한국어로 개인적인 허락을 구하거나 사회적으로 허용될 수 있는 것에 대해 질문하고 답할 때 사용하는 필수적인 표현이기 때문이다. 또한 예절을 중요시하는 한국 문화 특성 상 공공장소에서 주의할 일, 공공예절에 대해 말할 때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표현이기도 하다. 수업 지도안은 도입, 제시, 연습, 활용, 마무리의 단계로 구성할 계획이다.


1.2. 교재 및 문형정보

세종한국어 3은 국립국어원 세종학당재단에서 출간한 교재이다. 국립국어원 세종학당재단은 국외 한국어·한국문화 교육기관인 세종학당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이곳에서 편찬한 교재의 구성과 내용은 가장 신뢰할 수 있다. 또한 세종한국어 3에 수록된 여러 가지 문형 중 '-아도/-어도 되다'를 선택한 이유는, 초급 수준의 학생이 한국어로 개인적인 허락을 구하거나 사회적으로 허용될 수 있는 것에 대해 질문하고 답할 때 사용하는 필수적인 표현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예절을 중요시하는 한국 문화 특성 상 공공장소에서 주의할 일, 공공예절에 대해 말할 때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표현이다. 따라서 수업 지도안은 교실 상황을 이용하여 허락을 구하는 장면을 보여주고, 학습자가 허락을 구하는 상황에서 쓰는 '-아도/-어도 돼요?' 문형을 학습하며, 허락하는 대답으로 '-(으)세요', 허용/금지의 표현으로 '돼요', '안 돼요', '-(으)면 안 돼요'를 연습하는 등의 방식으로 작성할 계획이다.


1.3. 문형정보

선택문형의 용법

'-아도/-어도 되다'는 동사 뒤에 붙어서 그 행위의 허락이나 허용을 나타낸다. 이는 초급 수준의 학생이 한국어로 개인적인 허락을 구하거나 사회적으로 허용될 수 있는 것에 대해 질문하고 답할 때 사용하는 필수적인 표현이다. 또한 예절을 중요시하는 한국 문화 특성 상 공공장소에서 주의할 일, 공공예절에 대해 말할 때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표현이다.


1.4. 문형정보의 선택이유와 활용방법

문형정보의 선택이유와 활용방법이다. 제가 선택한 교재는 세종학당재단에서 출간한 '세종한국어 3'이다. 세종학당재단은 국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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