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1차 실습 참관보고서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최초 생성일 2025.08.20
12,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1차 실습 참관보고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1차 실습 참관보고서
1.1. 3급 1교시 학습 정보
1.2. 3급 2교시 학습 정보
1.3. 3급 3교시 학습 정보
1.4. 3급 4교시 학습 정보

2. 참관보고서(4주)
2.1. 3급 1교시 학습 정보
2.2. 3급 2교시 학습 정보
2.3. 3급 3교시 학습 정보
2.4. 3급 4교시 학습 정보
2.5. 참관 소감

3. 참관보고서(5주)
3.1. 4급 1교시 학습 정보
3.2. 4급 2교시 학습 정보
3.3. 4급 3교시 학습 정보
3.4. 4급 4교시 학습 정보
3.5. 참관 소감

본문내용

1. 1차 실습 참관보고서
1.1. 3급 1교시 학습 정보

'A/V+-더니' 문법을 활용하여 과거 상황과 현재 상황의 변화를 나타내거나, 앞서 있었던 행동이나 경험으로 인한 결과를 표현할 수 있다. 먼저 교사는 '-더니'의 두 가지 용법을 자세히 설명한다. 첫째, 과거에 있었던 상황이 현재와 다르게 변화하였을 때 '-더니'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난주에는 쌀쌀하더니 오늘은 따뜻하네요.'와 같이 과거와 현재가 달라진 상황을 표현할 수 있다. 둘째, 다른 사람의 행동이나 상황을 보고 알게 된 결과를 나타낼 때 '-더니'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친구가 열심히 운동하더니 건강이 좋아졌어요.'와 같이 앞의 행동이 뒤의 결과와 연관되어 있음을 나타낼 수 있다. 또한 교사는 '-더니'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자세히 설명한다. 즉, 자신이 직접 경험한 상황과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하여 알게 된 결과를 구분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 후 교사는 다양한 PPT 예문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더니'의 두 가지 용법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한다. 먼저 과거와 현재의 변화를 나타내는 '-더니'를 사용하여 문장을 완성하는 연습을 진행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하여 알게 된 결과를 나타내는 '-더니'를 사용하는 연습을 한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즉각적으로 교정해주며 학생들이 '-더니'를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더불어 짝 활동을 통해 학생들끼리 '-더니'를 활용한 문장을 만들어보고, 교사가 이를 점검하며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실제로 '-더니'를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교사는 학생들의 이해도를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며, 학생들이 '-더니'의 두 가지 용법을 적절히 구사할 수 있도록 추가 연습을 진행한다.


1.2. 3급 2교시 학습 정보

2교시 수업은 문법 'V-도록 하다'에 대해 학습하였다. 배울 문법에 대해 비공식적인 자리에서는 사용이 어색하다는 점을 설명하였다. 동사에 '-도록 하다'를 붙여 무언가를 강조하거나 요청하는 표현임을 학습자들에게 알려주었다. 교사는 문장 연습을 위해 PPT 예시를 보여주며, 학습자들이 '-도록 하세요' 형식으로 바꾸어 말하는 연습을 하도록 하였다. 또한 자신이 대담할 때는 '-도록 하겠습니다'를 사용한다고 설명하였다. 이어서 실제 상황을 제시하며 '사장'과 '직원' 역할을 정하여 대화를 만들어보는 활동을 하였다. 교사는 학습자들이 문장 구성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옆에서 도움을 주며 격려하였다. 수업 마지막에는 오늘 배운 두 가지 문법에 대한 질문을 받고 과제를 내주며 2교시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시간에는 문법 활용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하고 충분한 연습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습자들이 문법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1.3. 3급 3교시 학습 정보

학습자는 전자기기 고장과 고장 원인에 대한 대화를 듣고 말할 수 있다. 휴대폰이 고장나거나 고장 난 이유와 증상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또한 전자기기 수리 센터에 대화를 듣고 그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수업은 먼저 교재의 그림을 보고 상황을 예측하는 도입 활동으로 시작한다. 학습자에게 휴대폰이 고장났을 때 고장 난 이유와 증상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질문한다. 그리고 지난 시간에 배운 관련 어휘를 복습한다.

전개 부분에서는 물건 고장 시 해결 방법에 대한 어휘와 표현을 익히는 활동을 진행한다. 교재의 대화를 듣고 따라 읽으며 문법과 단어를 확인한다. 그리고 짝 활동을 통해 대화문을 연습한다. 교사는 학습자들의 발음을 점검하며 오류를 수정해준다.

다음으로는 제품 ...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