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spc 파리바게트 기업 및 시 분석과 swot 분석, 파리바게트의 향후 방향, 새로운 전략에 대한 레포트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spc 파리바게트 기업 및 시 분석과 swot 분석, 파리바게트의 향후 방향, 새로운 전략에 대한 레포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파리바게트 기업 및 시장 분석
2.1. 파리바게트 기업개요 및 현황
2.2. 베이커리 시장의 특징
2.3. 파리바게트 SWOT 분석

3. 파리바게트 마케팅전략
3.1.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3.2. 이미지 마케팅
3.3. CRM마케팅 전략
3.4. 마케팅믹스 4P전략

4. 파리바게트 미래전략 방향
4.1. 고객충성도 확보전략 제언
4.2. 중국시장공략 전략 제언
4.3. 업계1위 유지위한 전략제언
4.4. 사회공헌활동 제언

5.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파리바게트는 SPC그룹을 대표하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프랑스풍의 분위기와 스타일을 인테리어에 접목시켜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였으며, 현재 국내 1위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파리바게트는 냉동생지를 이용한 Bake off system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제과, 제빵, 케이크 및 커피음료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렇게 국내 베이커리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한 파리바게트는 이를 발판 삼아 미국과 중국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활발하게 경쟁하고 있다.


2. 파리바게트 기업 및 시장 분석
2.1. 파리바게트 기업개요 및 현황

SPC그룹을 대표하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파리바게트는 1986년 샤니의 외식사업부로 출발하였다. 1988년 광화문점 오픈을 시작으로 1992년 프랜차이즈 사업에 본격 착수하였다. 현재 전국에 1,10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1998년 국내 모든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매장 수 700개를 돌파하는 등 각종 신기록을 달성해 온 국내 1위의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이다. 파리바게트는 프랑스풍의 분위기와 스타일을 인테리어에 접목시켜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였으며, 냉동생지를 이용한 Bake off system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다. 제과, 제빵, 케이크 및 커피음료 등을 판매하고 있는 파리바게트는 국내 베이커리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한 것을 발판 삼아 미국과 중국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활발하게 경쟁하고 있다.


2.2. 베이커리 시장의 특징

웰빙 트렌드에 따라 프리미엄 원재료와 로컬 푸드 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소비자의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베이커리업계도 원료단계부터 생산 공정 전반에 걸쳐 관리 수준을 높이고 있다. 세계적인 식량 위기로 식량 안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가격 상승은 당류, 유지류, 곡류가 주도하고 있다. 국산 밀에 대한 관심이 상승하고 있으며, 카페형 베이커리와 디저트 제품의 활성화로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있다.


2.3. 파리바게트 SWOT 분석

파리바게트는 다점포 운영에 따른 품질 불안정의 약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 우세함을 나타내고 있는 뚜레쥬르처럼 뚜렷하고 구체적인 고객층이 타겟설정이 미흡한 것도 약점이다. 그러나 외국의 선진기술 도입으로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완제품 비중이 30~40% 정도 차지하고 있어 인건비에서 유리한 면이 있다. 또한 업계1위 답게 인지도 높은 제휴카드를 통해 다양한 적립과 할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강점이 되고 있다.

최근 밥 대신 빵을 소비하는 경향이 증가하면서 베이커리 시장이 확대되었는데, 이는 파리바게트와 같은 브랜드에게 기회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반면 건강에 ...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