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실습을 통해 느낀 점"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보육실습의 필요성과 중요성
2.1. 보육실습생에게 보육실습의 필요성과 중요성
2.2. 보육실습기관에서 보육실습의 필요성과 중요성
3. 실습을 통한 보육이론과 실제 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에 대한 의견
4. 결론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보육실습은 앞으로 교사가 되고자 준비하는 학생이 어린이집 현장을 통해 예비보육교사로서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과정이다. 보육실습은 국가에서 발급하고 있는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과정이며 양성교육기관에서 배운 이론, 지식을 현장에 실제로 적용하는 핵심적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보육실습은 보육실습생의 보육에 대한 철학, 목적, 목표에 대한 생각을 발전시키고,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영유아에 대한 심화된 이해를 높이며, 나이와 발달 수준에 맞는 구체적 보육내용, 놀이 중심 상호작용, 영유아 흥미도를 고려하여 효과적인 교수법 등을 관찰하고 직접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처럼 보육실습은 필수적인 과정이자 다양한 성취를 이룰 수 있는 중요한 경험이라고 할 수 있다.
2. 보육실습의 필요성과 중요성
2.1. 보육실습생에게 보육실습의 필요성과 중요성
보육실습생에게 보육실습의 필요성과 중요성이다. 먼저 보육실습을 통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영유아에 대한 심화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나이와 발달 수준에 맞는 구체적 보육내용, 놀이 중심 상호작용, 영유아 흥미도를 고려하여 효과적인 교수법 등을 관찰하고 직접...
참고 자료
최보나. 2020. 보육실습지도교사의 전문성인식과 실습지도 관련 스트레스가 보육실습지도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황혜영. 2017. 어린이집 보육실습에 대한 실습 지도교사의 경험. 성신여자대학교 생애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노희연(2016). 영아보육의 이해. 양성원.
오은순(2016). 보육실습의 이론과 실제. 교문사.
이종신(2020). 보육실습(제4차 표준보육과정(개정 누리과정)에 따른). 창지사.
보육실습, 저자 이신주, 출판 양성원, 2022.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