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조선대 컴퓨터과학개론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최초 생성일 2025.04.10
6,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조선대 컴퓨터과학개론"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주제 및 연구 목적

3. 생태유아교육

4. 생태미술프로그램
4.1. 봄
4.2. 여름
4.3. 가을
4.4. 겨울

5. 결론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현대사회가 지금의 정보화 사회로 들어서면서, 기술과 과학이 급격하게 발전하여 아이들은 바깥에서 자연을 직접 접하며 뛰어노는 시간보다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에 더욱 흥미를 갖고 그 안에서 즐거움을 찾고 있다. 또한 지식주의의 교육이 강조됨에 따라 유아교육기관에서도 초등학교 대비를 위한 영어, 과학, 수학, 한글 등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자연과 교감하며 살아가는 교육으로부터 점차 멀어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자연에 관한 관심과 감정을 메마르게 하는 현실을 초래하게 되었다. 자연에 관한 관심이 요구되고 이로 인하여 '생태학'이 대두되고 있으며, 이러한 관심은 생태학에서 그치지 않고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으로 나타났으며 유아교육기관에서는 이 생태교육이 여러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생태교육에 대하여 알아보고, 만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생태교육 중 미술프로그램 예시를 살펴보고자 한다. []


2. 주제 및 연구 목적

현대 사회가 정보화 사회로 발전하면서 기술과 과학이 크게 발달하였다. 이에 따라 아이들이 자연을 직접 체험하고 놀이하는 시간보다는 전자기기에 더욱 흥미를 갖게 되었다. 또한 지식주의 교육이 강조되면서 유아교육기관에서도 초등학교 준비를 위한 교육이 주를 이루어 자연과 교감하는 교육이 점차 멀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자연에 대한 관심과 감정이 메마르게 되는 현실을 초래하게 되었다. 이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인 '생태교육'이 유아교육기관에서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생태교육의 한 형태인 생태유아교육과 생태미술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3. 생태유아교육

생태유아교육은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로서의 인간을 인식하고 유아가 자연에서 다양한 오감활동을 통해 자연의 이치와 변...


참고 자료

서영숙 외 4명 공저(2016)『보육학개론』, 양서원
안한울(2017)『자연물 꼴라주 기법을 활용한 유아생태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조선대학교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