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시설관리공단 자기소개
1.1. 시설관리공단 1분 자기소개 예문
평소에 업무를 하면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을 찾아 시설관리공단에 지원한 OOO입니다. 저는 대학 시절에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이후 생산과 산업공학 분야에 대한 관심으로 관련 교육 과정을 이수했습니다. 이때 만난 사람들과 스터디를 조직하여 전기, 기계 분야와 자동화 설비 분야와 관련한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또한 실무경험도 가지고 있는데, 대학졸업 직후에 전공을 살려서 OO설비 공장에서 일했습니다. 당시 관리자로 채용된 저는 이 곳에서 시설 유지 및 보수와 관련한 업무를 맡았습니다. 직접 일을 하는 것과 관리하는 것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관리 업무를 맡아하면서 신속한 결단력을 바탕으로 팀원들의 협력을 이끌어내는 리더십을 발휘하며 업무 성과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시설관리공단에 입사하게 된다면 공단에서 내걸고 있는 핵심가치와 비전, 그리고 지역문화생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공단직원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방문 민원인이나 지역주민들의 요구사항에 맞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성실하게 응대하면서 근무하도록 하겠습니다.
1.2. 자기소개 팁
자기소개 시 무조건 물어보는 질문인 1분 자기소개 스피치는 형식적인 질문으로 간주될 수 있지만, 첫인상을 결정하는 만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면접 준비 시 참고가 되도록 자기소개에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할 사항과 지원동기, 장단점에 대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
첫째, 자기소개에 무조건 들어가야 할 내용은 인사말, 이름, 나이, 지원동기와 해당 직무에서 잘 할 수 있는 근거이다. 경우에 따라 출신 학교나 전공을 어필하는 것도 좋다.
둘째, 지원동기나 포부를 말할 때는 회사의 인재상을 미리 파악해두고 자신이 어떻게 그에 맞는지를 설명해야 한다. 자기소개서의 지원동기와 유사하게 이야기하되, 임팩트 있고 간단명료하게 강렬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셋째, 자신의 장단점을 언급할 때는 지원하는 분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고려해서 말해야 한다. 단점 또한 오히려 장점으로 승화시켜서 표현할 수 있다.
넷째, 자기소개 시 말하는 방식과 언어 구사력에 초점이 맞춰지므로, 큰 목소리로 차분하고 또박또박 말하도록 연습해야 한다. 긴장된 상황에서도 당당한 모습으로 자신감 있게 자신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2. 간호사 1분 스피치 합격 노하우
2.1. 칭찬과 격려는 환자의 마음을 꽃피우는 따뜻한 햇볕
칭찬과 격려는 환자의 마음을 꽃피우는 따뜻한 햇볕이다. 칭찬과 격려는 사람의 몸과 마음을 꽃피우는 따뜻한 햇볕과 같다고 하는데, 환자들을 대하다 보면 정말 포근한 말 한 마디가 주사나 약물치료 못지않게 큰 케어 효과를 발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