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주방 작업 매뉴얼"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주제: 실제 국내외에서 영업중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 사례 조사
2.2. 메가커피 가맹 사업계획서
2.2.1. 프랜차이즈 가맹 비용
2.2.2. 가맹점의 준비요건
2.2.3. 예상투자비용
2.2.4. 상권입점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현재 한국의 커피시장은 포화상태로 여러 기업이 경쟁을 하고 있다. 이전에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들이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에는 저렴한 커피 브랜드가 나오기 시작했다. 메가커피도 저가 커피를 파는 업체 중 하나로 현재 매장의 수를 급속도로 늘리고 있다. 메가커피는 대중적인 커피 브랜드가 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소비하고 있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메가커피를 선택했으며 이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자 한다.
2. 본론
2.1. 주제: 실제 국내외에서 영업중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 사례 조사
실제 국내외에서 영업중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 사례 조사
현재 한국의 커피시장은 포화상태로 여러 기업이 경쟁을 하고 있다. 이전에는 스타벅스나 커피빈,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등과 같은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높은 커피 전문점이 인기를 끌었지만 높은 커피값에 대한 비판이 나오면서 저렴한 커피 브랜드가 나오기 시작했다. 메가커피도 저가 커피를 파는 업체 중 하나로 현재 매장의 수를 급속도로 늘리고 있다.
메가커피의 가맹 비용은 평수에 따라서 다르다. 길거리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커피 브랜드가 메가커피인데 저가 커피이기 때문에 많은 가맹점들이 테이크 아웃으로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일부 메가커피 가맹점의 경우 내부에 좌석을 몇 개 가져다 놓아서 매장 손님도 받고 있다.
메가커피는 가맹본부에서 상표 사용권을 부여하고 있으며 상권 조사와 영업권 보장이 되고 있다. 그래서 가맹점을 열기 위한 가맹비는 면제되고 있으며 그 외 교육비나 주방기기, 인테리어, 가구 등의 비용이 들어간다.
메가커피의 가맹점은 특별한 준비요건은 없다. 스타벅스의 경우 부동산 입지를 고려하지만 메가커피의 경우 저가브랜드로 점포 수 확장에 큰 신경을 쓰고 있어 입지조건이 나쁜 곳에서도 가맹점이 많이 열리고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점포를 열면 그만큼 수익률이 좋겠지만 식당 주변이나 학교 주변, 학원가 등에도 가맹점이 많이 열리고 있다. 음료 제작은 대부분 레시피가 있기 때문에 정해진 레시피로 가맹점주가 하면 된다.
10평 기준으로 메가커피를 창업한다고 하면 총 58,170,000원이 들어간다. 교육비가 3백만원이 들어간다. 본사의 매뉴얼 교육이 들어가...
참고 자료
메가커피 창업안내
https://www.mega-mgccoffee.com/startup/cost/
메가커피 매장안내
https://www.mega-mgccoffee.com/store/find/
히세가와요유시유키, 2024.2.19. 일본 방문 관광객 급증으로 증가하는 인바운드 소비, KOTRA 해외시장뉴스
이준혁, 2019.10.28. ‘구운 인절미’ 파는 교토 이 식당, 어떻게 1000년 이어 왔나,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