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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가재건축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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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소개글

"상가재건축마케팅"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상가재건축마케팅의 개념 및 배경
2.1. 부동산 창업 및 상권 분석
2.2. 부동산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개발

3. 부동산 자산관리계획의 단계별 특성
3.1. 지역 및 근린분석
3.2. 부동산 자산분석
3.3. 시장분석
3.4. 대체 방안의 분석
3.5. 재무적 분석

4. 현실에서의 부동산 자산관리 실행 문제
4.1. 부동산 자산 분석 및 운용 단계의 한계

5. 결론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부동산은 토지 혹은 건물과 같은 형태의 정착물로, 부동산 사업은 부동산을 창업하거나 토지개발 및 아파트, 상가와 같은 건물에 대해 투자 설립하는 것을 포함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위기적 상황은 한국의 부동산 투자 지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상가와 오피스의 투자 매력도는 떨어지고 아파트의 선호도는 높아지는 추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부동산 자산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부동산 자산관리는 토지 및 건물이라는 물리적 자산의 운용에 대한 수익성 극대화를 통해 부동산 관리의 성공을 이룰 수 있다. 본고에서는 부동산자산관리계획의 단계별 특성을 자세히 살펴보고, 현실에서 가장 제대로 시행되지 않는 단계와 그 이유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2. 상가재건축마케팅의 개념 및 배경
2.1. 부동산 창업 및 상권 분석

부동산 창업이란 부동산 기업을 시작하고자 할 때 아이디어와 자본으로 특정한 부동산 상품 혹은 서비스를 생산하는 체계를 만드는 것이다. 이는 창업자, 사업아이디어, 자본이 부동산 창업의 3대 요소라 할 수 있다. 부동산 기업의 창업과정은 시장예측과 서비스분석, 경기변동 분석 및 예측, 기업목표 및 활동대상지역의 선정, 상품 및 서비스 계획, 입지선정, 수급인 혹은 지점 결정, 소요자금 및 예상이익 추정과 자금조달계획, 조직화와 인사, 사업개시의 순으로 이루어진다.

최근 부동산 업계는 인터넷을 통한 통합형 부동산 마케팅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분양현장마다의 홈페이지 구축과 영향력 있는 사이트를 통한 배너와 링크를 통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과거 부동산업은 마케팅이라 할 만한 활동이 없었고 단순한 판매전략만 존재했으나, 1990년대 중반부터 부동산 시장의 주도권이 공급자에서 수요자로 이동하면서 마케팅이 중요해지게 되었다.

부동산 시장의 특성은 지역성, 수급조절의 비조절성, 불완전성, 법적제한에 따른 시장조절기능 저하 등이 있다. 또한 부동산은 일반 경기와 비교했을 때 경기변동의 진폭이 크고 선행, 역행, 병행 등 복잡한 양상을 보이는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부동산 기업의 창업과정에서는 시장예측과 서비스분석, 경기변동 분석 및 예측 등이 중요하다.

STP(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 분석을 통해 목표시장을 설정하고 이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인천은 서울과 수도권의 관문 도시로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며, 지역 특성상 도시재생과 미래 성장축 등 다양한 개발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인천의 근로소득 수준은 부동산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이를 고려한 입지 선정과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4P(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 분석을 통해 부동산의 품질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적정한 가격 전략, 효과적인 유통 채널,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등을 전개할 수 있다. 특히 부동산이 고가의 위험성이 큰 상품이라는 점에서 인적 판매 경로와 광고, PR, 판매촉진 등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2.2. 부동산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개발

모바일 학습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마트폰의 상용화로 모바일 학습의 비중이 과거에 비해 커졌기 때문에, 부동산 정보제공 콘텐츠 활용을 위한 모바일 인터페이스...


참고 자료

KDI 경제정보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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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자산관리론 정용식 저 | 부연사 | 2019.07.31
부동산 자산관리론 (자산계획 투자 운용 개발 금융 세무 사례별 분석) 정용식 저 | 부연사 | 2017.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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