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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학습자가 함께 있는 초급의 한국어 교실 상황을 가정하여 단모음 음소의 교육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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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소개글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학습자가 함께 있는 초급의 한국어 교실 상황을 가정하여 단모음 음소의 교육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모음 음소와 각 언어권의 모음 음소 특징
2.2. 실제 교육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교육 방법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이 제2의 외국어로 한국어를 배우는 세상이 되었다. 특히 파라과이에서 한국어가 중고등학교의 정규 과목으로 인정되면서 한국어 학습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점점 한국의 다양한 문화가 불러일으킨 한류 바람을 타고 다양한 언어권에서 다양한 한국어 학습자가 등장하고 있다. 이에 본 글에서는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학습자가 함께 있는 초급 단계의 한국어 교실 상황을 가정하고 다양한 언어권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단모음 음소 교육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해보고자 한다.


2. 본론
2.1. 모음 음소와 각 언어권의 모음 음소 특징

모음 음소와 각 언어권의 모음 음소 특징이다. 모음은 한국민족문화대백과의 정의에 따르면'허파에서 올라온 공기가 구강통로에서 폐쇄나 마찰에 의한 장애를 받지 않고 성대의 진동과 더불어 나오는 소리'라는 뜻을 갖고 있다. 모음은 자음과 대립되는 말이라는 뜻에서 '홀소리'라고도 하며, 단모음과 이중 모음으로 구별된다. 모음은 발음 과정에서 혀의 역할이 가장 중요한데, 혀의 높이와 위치에 따라 그 모음의 형태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영어의 모음 음소 특징은 모음이 모두 9개이며, 혀의 높이에 있어서는 고모음 2개, 고저모음 2개, 중저모음 3개, 저고모음 1개, 저모음 1개...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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