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입학 준비
1.1. 경희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분석
1.1.1. 경희대학교 인재상
경희대학교가 추구하는 인재상은 문화인, 세계인, 창조인이다. 문화인은 다양한 공동체 안에서 삶을 완성해 나가는 책임 있는 교양인이고, 세계인은 지구적 차원에서 타인과 함께 평화를 추구하는 세계시민이며, 창조인은 학문 간 경계를 가로지르며 융·복합 분야를 개척하는 전문인이다. 즉 경희대학교는 문화와 예술, 과학 기술, 협력과 평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책임 있는 교양인, 세계시민, 전문가로서 성장하여 더 나은 사회와 세계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1.1.2.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요소
경희대학교의 학생부종합전형 평가는 지원자의 다양한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평가 요소는 학업 역량, 전공 적합성, 인성, 발전 가능성의 4개 영역으로 구성된다.
학업 역량 평가는 지원자의 학업 성취도와 학업에 대한 태도 및 의지를 파악한다. 구체적으로는 교과목의 성적, 학업 성취도, 학업태도와 학습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를 통해 지원자의 기초 수학 능력과 학업 수행 역량을 확인한다.
전공 적합성 평가는 지원 전공(계열)에 대한 관심과 이해, 그리고 관련 활동 및 경험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지원 전공 분야의 교과목 이수 현황과 성취도, 전공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그리고 관련 활동과 경험 등을 고려한다.
인성 평가는 지원자의 바람직한 사고와 행동을 파악한다. 협업 능력, 나눔과 배려, 소통 능력, 도덕성, 성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를 통해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갖추어야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