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면접

  • 1
  • 2
  • 3
  • 4
  • 5
>

상세정보

소개글

"경희대 면접"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입학 준비
1.1. 경희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분석
1.1.1. 경희대학교 인재상
1.1.2.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요소
1.1.3. 네오르네상스 전형 전형 요소와 반영비율
1.2. 언론정보학과 소개
1.2.1. 교육 목표
1.2.2. 전공과목
1.2.3. 졸업 후 진로
1.3. 아동발달 연구방법
1.3.1. 질문지법 연구 적용 사례
1.3.2. 관찰법 연구 적용 사례

2.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입학 준비
1.1. 경희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분석
1.1.1. 경희대학교 인재상

경희대학교가 추구하는 인재상은 문화인, 세계인, 창조인이다. 문화인은 다양한 공동체 안에서 삶을 완성해 나가는 책임 있는 교양인이고, 세계인은 지구적 차원에서 타인과 함께 평화를 추구하는 세계시민이며, 창조인은 학문 간 경계를 가로지르며 융·복합 분야를 개척하는 전문인이다. 즉 경희대학교는 문화와 예술, 과학 기술, 협력과 평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책임 있는 교양인, 세계시민, 전문가로서 성장하여 더 나은 사회와 세계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1.1.2.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요소

경희대학교의 학생부종합전형 평가는 지원자의 다양한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평가 요소는 학업 역량, 전공 적합성, 인성, 발전 가능성의 4개 영역으로 구성된다.

학업 역량 평가는 지원자의 학업 성취도와 학업에 대한 태도 및 의지를 파악한다. 구체적으로는 교과목의 성적, 학업 성취도, 학업태도와 학습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를 통해 지원자의 기초 수학 능력과 학업 수행 역량을 확인한다.

전공 적합성 평가는 지원 전공(계열)에 대한 관심과 이해, 그리고 관련 활동 및 경험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지원 전공 분야의 교과목 이수 현황과 성취도, 전공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그리고 관련 활동과 경험 등을 고려한다.

인성 평가는 지원자의 바람직한 사고와 행동을 파악한다. 협업 능력, 나눔과 배려, 소통 능력, 도덕성, 성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를 통해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참고 자료

https://www.ibabynews.com,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아이들은? “언어와 신체발달 지연됐다.”, 베이비뉴스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8/19/2013081902593.html,
아이발달검사 받으러 가기 전 꼭 확인하세요, 조선일보
서소정 외 1명, 2021, COVID-19 상황에서 만 2-3세 영유아가 시도하는 교사와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한국유아교육학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