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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고와 소비자 마케팅 전략
1.1. 타겟 선정
타겟 선정은 제품 마케팅의 핵심이 되는 과정으로, 트렌드에 민감하고 자신의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여대생이 이 프로젝트의 주된 타겟이다.
이 여대생 타겟 집단은 유행에 민감하고 화장품과 패션, 그리고 네일 관리 등에 많은 투자를 하는 편이다.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며 미용에 관심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직장이 없어 용돈을 받는 경우가 많아 경제적으로 여유롭지는 않은 편이다.
또한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인터넷 서핑을 더 많이 하고, 블로그를 통해 서로의 생활 팁과 화장법, 패션 팁 등을 공유하는 경향이 크다. 새로운 정보를 남들보다 먼저 접하고 실천하는데 큰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다.
이처럼 트렌드에 민감하고 외모 관리에 관심이 많은 여대생 타겟층을 중심으로 네일아트 제품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것이다.
1.2. 제품 선정: 네일아트 키트
네일아트 키트는 셀프 케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니퍼, 푸셔 등 큐티클 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부터 스티커, 큐빅 스톤 등 치장을 위한 소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대학가뿐만 아니라 지하철 역, 동네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는 저가 화장품 가게에서 판매하는 1,000~2,000원 내외의 메니큐어는 여성들의 충동구매를 유도하기 쉬운 것으로 나타났다.
네일샵에서 네일아트를 받는 비용이 상당히 비싼 반면(1회 15,000원 내외), 케어를 받았다고 해도 단시간 안에 메니큐어가 까질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네일아트를 할 수 있는 네일아트 키트가 선호되고 있다. 따라서 네일아트 키트는 여대생 타겟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적절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1.3. 마케팅 전략
1.3.1. 온라인 활용
온라인 활용은 네일아트 키트 마케팅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여대생들은 인터넷 서핑을 통해 새로운 유행과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고 이를 실천하는 데서 큰 즐거움을 느낀다. 따라서 개인이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네일아트 방법 등을 블로그에 올리거나 온라인 매거진 형식으로 발간하여 네일아트에 대한 욕구를 자극하고 활성화시킬 수 있다. 또한 네일 용품 판매 사이트의 경우 쇼핑몰 내에 정기적으로 네일아트 관련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더불어 네일아트 관련 인기 블로거들과의 협찬 및 제품 관련 광고를 통해 자연스럽게 네일아트 키트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다. 이처럼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다각도의 마케팅 전략은 네일아트 키트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
1.3.2. 오프라인 활용
오프라인 활용 전략으로는 대학가 근처 저가 화장품 매장에 네일아트 키트를 배치하고 큐티클 관리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 있다"" 이를 통해 충동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또한 수영장 마케팅을 활용하여 여름 맞이 수영복과 어울리는 네일아트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대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 대학교 근처에서 방문 네일아트 서비스를 실시하여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도 고려해볼 수 있다""
1.3.3. 선별적 마케팅 활용
선별적 마케팅 활용이란 특정 세분화된 목표 시장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이다. 네일아트 키트 판매를 위한 선별적 마케팅 전략으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먼저 대학가 근처 저가 화장품 매장에 충동구매 유도 코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