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GOLD
GOLD 등급의 판매자 자료

嬌娜마음의 벗

포송령 요재지이중에 嬌0娜마음의 벗의 원문 및 한글번역 중국 청(淸)나라 문인 포송령(蒲松齡)의 문어체 괴이소설집(怪異小說集). 사본으로 읽혀져 내려왔는데 1766년 최초의 간본인 청가정본(靑柯亭本)이 간행되었다. 445편을 수록한 이 판본 계통의 16권본이 여러 판본 가운데에서도 가장 많이 유포되었는데, 지금은 500편 이상을 수록한 회교회주회평본(會校會注會評本)이 가장 좋은 판본이다. 집필 기간은 오랜 세월이 걸렸고 서문을 직접 쓴 1679년 이후의 작품도 있다. 전편 모두 신선·여우·귀신(유령)·도깨비, 괴이한 사람이나 사건 등에 관한 이야기로 대부분이 민간에 떠도는 이야기에서 제재를 얻은 것이다. 그 중에서도 현세와 명계(冥界)가 접촉한 이야기와 여우 이야기가 다른 것보다 훨씬 많다. 또한 요괴와 인간이 정을 나누는 것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정담(情談)이 많다. 암여우와 여자유령이 한 청년을 둘러싸고 경쟁하다가 마지막에 세 사람이 모두 이세(二世)에 걸친 인연을 맺는 이야기 <연향(蓮香)>, 언제나 웃음을 잃지 않고 인간에게 위안을 주는 현명한 암여우 이야기 <영녕>, 모란과 인동(忍冬)의 아름다운 꽃의 요정에게 무한한 애정을 쏟는 사나이의 이야기 <향옥(香玉)> 등은 그 대표적 작품이다. 이들 주요 편은 당(唐)나라 때의 전기(傳奇)와 명(明)나라 때의 《전등신화(剪燈新話)》 계통에 속하지만 민간의 이야기 등을 그대로 채록하지 않고 특이한 이야기를 그려내려는 분명한 창작의욕을 가지고 집필한 것이다. 그 결과 기묘한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문헌상에 쓰인 용어를 효과적으로 구사한 독자적이고 간결한 표현으로 섬세하게 묘사하였고 순서도 정연하다. 거기에는 괴물 세계와 인간 세계의 교착이 아름답게 전개되고 에로티시즘의 매력도 더해져서 현실을 묘사한 소설에서는 맛볼 수 없는 인간의 진실함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그리하여 중국 괴이문학 가운데 최고의 걸작으로 꼽힌다. 중국에서 <설요재>라는 말은 괴이담을 이야기한다는 뜻이다
12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9.02.10 최종저작일 2009.02
12P 미리보기
嬌娜마음의 벗
  • 미리보기

    소개

    포송령 요재지이중에 嬌0娜마음의 벗의 원문 및 한글번역
    중국 청(淸)나라 문인 포송령(蒲松齡)의 문어체 괴이소설집(怪異小說集). 사본으로 읽혀져 내려왔는데 1766년 최초의 간본인 청가정본(靑柯亭本)이 간행되었다. 445편을 수록한 이 판본 계통의 16권본이 여러 판본 가운데에서도 가장 많이 유포되었는데, 지금은 500편 이상을 수록한 회교회주회평본(會校會注會評本)이 가장 좋은 판본이다. 집필 기간은 오랜 세월이 걸렸고 서문을 직접 쓴 1679년 이후의 작품도 있다. 전편 모두 신선·여우·귀신(유령)·도깨비, 괴이한 사람이나 사건 등에 관한 이야기로 대부분이 민간에 떠도는 이야기에서 제재를 얻은 것이다. 그 중에서도 현세와 명계(冥界)가 접촉한 이야기와 여우 이야기가 다른 것보다 훨씬 많다. 또한 요괴와 인간이 정을 나누는 것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정담(情談)이 많다. 암여우와 여자유령이 한 청년을 둘러싸고 경쟁하다가 마지막에 세 사람이 모두 이세(二世)에 걸친 인연을 맺는 이야기 <연향(蓮香)>, 언제나 웃음을 잃지 않고 인간에게 위안을 주는 현명한 암여우 이야기 <영녕>, 모란과 인동(忍冬)의 아름다운 꽃의 요정에게 무한한 애정을 쏟는 사나이의 이야기 <향옥(香玉)> 등은 그 대표적 작품이다. 이들 주요 편은 당(唐)나라 때의 전기(傳奇)와 명(明)나라 때의 《전등신화(剪燈新話)》 계통에 속하지만 민간의 이야기 등을 그대로 채록하지 않고 특이한 이야기를 그려내려는 분명한 창작의욕을 가지고 집필한 것이다. 그 결과 기묘한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문헌상에 쓰인 용어를 효과적으로 구사한 독자적이고 간결한 표현으로 섬세하게 묘사하였고 순서도 정연하다. 거기에는 괴물 세계와 인간 세계의 교착이 아름답게 전개되고 에로티시즘의 매력도 더해져서 현실을 묘사한 소설에서는 맛볼 수 없는 인간의 진실함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그리하여 중국 괴이문학 가운데 최고의 걸작으로 꼽힌다. 중국에서 <설요재>라는 말은 괴이담을 이야기한다는 뜻이다

    목차

    교나

    본문내용

    교나

    孔生雪笠,聖裔也。
    공설립은 성인 공자의 후예이다.
    爲人蘊藉,工詩。
    사람됨이 온화하고 품위가 있고 시를 잘 하였다.
    有執友令天台,寄函招之。
    친한 친구가 천태현 현령으로 가서 편지를 붙여서 초대하였다.
    生往,令適卒。
    공생이 가니 때마침 그가 죽었다.
    落拓不得歸,寓菩陀寺,佣爲寺僧抄錄。
    떨어져 돌아가지 못하며 보타사에 살아서 절승려를 위하여 경전 기록을 베껴주었다.
    寺西百餘步,有單先生第。
    절은 서쪽으로 100여걸음에 선 선생의 아우가 있었다.
    先生故公子,以大訟蕭條,眷口寡,移而鄉居,宅遂曠焉。
    선생은 예전에 공의 자식으로 큰 송사가 비뚤어져 이르러 권속이 적어지며 옮겨서 고향에 살아서 집이 텅 비게 되었다.
    一日,大雪崩騰,寂無行旅。
    하룻날에 큰 눈으로 붕괴하여 적막하여 여행객이 없었다.
    偶過其門,一少年出,丰采甚都。
    우연히 문을 지나는데 한 소년이 나와서 잘생긴 모습이었다.
    見生,趨與爲禮,略致慰問,即屈降臨。
    공생을 보고 달려나와 예의를 하니 대략 자세히 물으니 굽혀 임하였다.
    生愛悅之,慨然從入。
    선생이 매우 기뻐하여 흔쾌히 들어왔다.
    屋宇都不甚廣,處處悉懸錦幕,壁上多古人書畫。
    집은 모두 매우 넓지 않고 곳곳이 비단 장막이 드리워지며 벽 위에 고대 사람의 서화가 많았다.
    案頭書一冊,簽 云:
    책상 머리 서책에 쪽지가 있었다.
    《琅繯,換*爲女瑣記》。
    낭환이라고 여쇄기라고 되어 있었다.
    翻閱一過,皆目所未睹。
    한번 열람하니 모두 눈으로 보지 못한 것이었다.
    生以居單第,意爲第主,即亦不審官閥。

    공생이 소년이 선제에 거주하여 뜻이 집주인이라고 생각하며 또한 관벌을 살피지 않았다.
    少年細詰行蹤,意憐之,勸設帳授徒。
    소년이 자세히 종적을 물으니 뜻으로 가련하게 여겨서 장막을 열어서 생도를 받으라고 권했다.
    生嘆曰:「羈旅之人,誰作曹丘者?」
    공생이 한탄하여 말하길 묶인 여행하는 사람이 누가 저를 스승으로 칭찬하겠습니까?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이 자료는 깊이 있는 내용과 함께 과제에 적용 가능한 내용이 많아 도움이 되었습니다. 과제에 바로 활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 프레시홍 - 추석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9월 22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20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