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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스도쿠 프로그램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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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8.12.04
최종 저작일
20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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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본 파일은 과제로 만들어 보았던 자바 스도쿠 프로그램입니다.

sudoku.java 소스파일과 와 그에 대한 상세 함수 주석 및 설명의 워드 2007 파일로 되어있습니다.

목 차

1. 구동환경

2. 게임 실행방법

3. 클래스와 함수 및 주요기능 소개

4. 맵 생성 알고리즘

-자바 소스-

수도쿠(Sudoku) 퍼즐 게임 제작을 목표로 한다

수도쿠의 게임 규칙은 다음과 같다.

1. 세로로 있는 9칸에 겹치는 숫자가 있으면 안 된다.
2. 가로로 있는 9칸에 겹치는 숫자가 있으면 안 된다.
3. 가로 세로 각 3칸으로 구성된 칸 안에 겹치는 숫자가 있으면 안 된다
4. 실행시 프로그램 설명이 있어야 한다.

구현해야 할 내용
1.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프로그램은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 사용자에게 보여준다.
2. 프로그램은 최소한 세가지 버튼을 가진다.
- 현재 퍼즐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버튼
- 새로운 퍼즐을 실행하는 버튼
- 답을 보여주는 버튼
3. 사용자가 빈칸에 잘못된 값(규칙에 어긋나는 값)을 적었을 때, 사용자에게 바로 알려주어야 한다.

컴파일 실행환경

editplus, java

본문내용

public class java_sudoku extends Frame implements WindowListener {
private Sudoku_engine Gamemake; // 클래스 객체 생성
private JTextField [] NumberBox = new JTextField[81]; // 9*9 필드
private Button startButton = new Button("새게임시작"); // 프레임에 추가될 시작버튼
private Button restartButton = new Button("다시시작"); // 프레임에 추가될 시작버튼
private Button SolutionButton = new Button("해답보기"); // 프레임에 추가될 해답보기 버튼
private Button CheckButton = new Button("결과검사"); // 프레임에 추가될 결과검사 버튼
private Dialog PopMessage = null;
private Button submitButton= new Button("확인"); // 결과 체크 후 경고 메시지 확인
class event_listener implements ActionListener{
public void actionPerformed( ActionEvent event ){
if( event.getSource()==startButton){
System.out.println( "Created Map" ); // 게임을 시작하는 부분
startGame();
}
else if( event.getSource()==restartButton ){
System.out.println( "ReStart Game" ); // 게임을 시작하는 부분
restartGame();
}
else if( event.getSource() == CheckButton ){ // 제어 버튼 누를 때 발생하는 이벤트
System.out.println( "CheckButton" ); // 체크 버튼으로 완료시점이나 틀린 것이 없나 검사하는 부분
int EmptyBox=checkResult();
if( EmptyBox==0 ){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java_sudoku.java
java_sudoku$1.class
java_sudoku$2.class
java_sudoku$3.class
java_sudoku$event_listener.class
java_sudoku.class
java_sudoku.java.bak
java_sudoku.docx
Sudoku_engine$Solution_Number.class
Sudoku_engine.class

참고 자료

수도쿠 게임 제작 알고리즘은 다음 사이트를 참고
http://www.sudokuonline.us/make_your_own_sudoku_puzzle.php
*기*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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