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심리학]부모역할 FAQ20

최초 등록일
2006.06.05
최종 저작일
2004.05
1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7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cre******* 1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부모역할에 관한 FAQ 20

목차

1. 뭐든지 사달라고 떼쓰는 아이
2. 아기는 어떻게 생겨요?
3. 아빠 몸에 있는 씨가 어떻게 엄마 몸에 들어가나요?
4. 엄마 왜 내 고추는 이렇게 작아?
5. 엄마 왜 나는 고추가 없어요?
6. 아이의 성교육은 언제가 좋나요?
7. 부모의 나체는 보여줘도 되는가?
8. 이웃집 아이와 꼭 껴안고 성행위를 흉내내요
9. 남자애가 인형만 가지고 놀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10. 포경수술은 언제가 좋나요?
등등..

본문내용

1. 뭐든지 사달라고 떼쓰는 아이
보이는 대로, 닥치는 대로 물건을 사달라고 하는 아이들이 있다. 한 번 떼를 쓰기 시작하면 마지 못해 사주게 되는데 어머니가 애매모호한 태도를 보이는 것은 아이의 버릇에 좋지 않다.
보통 아이들은 자기가 그곳에서 떼를 쓰면 언제나 그것이 통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자꾸 떼를 쓴다. 아니면, 자신의 욕구충동을 조절할 수 있는 힘이 없기 때문에 떼를 쓰기도 한다. 보통 자신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은 한 돌 반부터 시작해서 세 돌까지는 하나의 중요한 발달 과업으로 이를 충분하게 배워야 한다. 따라서, 아이의 버릇을 고치겠다는 어머니의 다부진 마음이 필요하다.
이러한 아이의 태도에 무조건 야단치고 때리는 것이나, 사주지 않을 듯 하면서 결국엔 사주고 마는 태도는 모두 좋지 않다. 아이들이 떼를 쓸 경우, 그것이 필요한 물건이 아니라면 단호하게 거절하는 태도를 보이도록 해야 한다.
또 쇼핑하러 가기전에, 무엇을 살 것인지를 아이에게 확인시켜 주는 것도 좋은 교육방법이다. 조르기만 하면 무엇이든 손에 넣을 수 있다고 믿게 하는 것은 아이에게 치명적인 나쁜 영향을 주므로 아이가 물건을 소중히 여길 수 있는 태도를 길러주기 위해서는 엄마의 단호한 교육태도가 필요하다.
그리고 아이가 꼭 갖고 싶어하는 물건이 있을 경우에는 적어 두었다가 생일이나, 특별한 날 선물해 줄 것을 약속하고 그 약속을 철저히 지킨다.
그러면 아이는 자신이 갖고 싶은 것을 갖기 위해서 기다리는 법을 배우게 되어서 자신의 욕구를 지연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된다.
하지만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이 방법이 아이를 위한 것이 아닌 엄마를 위한 것이 되어서는 안 된다. 말하자면 믈건을 사달라고 떼를 쓰는 아이를 달래려는 임시방편으로 사용하고 나중에는 그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이다.
그러면 아이는 엄마의 약속을 믿지 못하게 되고 더 떼를 쓰는 상황이 일어날 수도 있다. 그리고 엄마에 대한 신뢰감이 없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약속을 했을 때는 꼭 지키도록 노력한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cre*******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56
ㆍ전체 판매량
1,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3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B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아동심리학]부모역할 FAQ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