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성과 문학]아내의 상자에서 아내의 시각으로 쓴 글.

성과 문학 시간에 제출했던 리포터로써 남편의 시각이 아닌 아내의 시각으로 다시 작성한 글입니다.
2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6.04.26 최종저작일 2005.04
2P 미리보기
[성과 문학]아내의 상자에서 아내의 시각으로 쓴 글.
  • 미리보기

    소개

    성과 문학 시간에 제출했던 리포터로써

    남편의 시각이 아닌 아내의 시각으로

    다시 작성한 글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벨 자(Bell Jar)>에 나오는 폐쇄된 비구니처럼 나는 깨어나 약을 먹고 잠을 자는 곳에 얼마후면 남편과 함께 가게 된다. 가기전에 이 집에서 생활했던 마지막 흔적까지 지우고 싶은 마음에 샤워를 했고 마침 그의 안부 전화가 걸려왔다. 옆집 여자가 만나던 남자의 친구인 그를 내가 받아들였던 것은 더욱 바빠져 말조차 걸 수 없던 남편으로부터의 소외감을 책을 읽거나 잠을 자던 방법으로 버티던 내게 유일하게 말을 걸어 왔기 때문이었다. 결혼 생활의 반복된 틀과 무미 건조함의 극한을 겪고 있던 때였으리라. 어머니의 끊임없는 권유로 만나게 된 남편과의 결혼은 순조로운 듯 해보였지만 내가 첫 아이를 홀로 떠나보내야만 했던 그 일이 있은 후로 어두운 적막의 나래로 떨어져 가고 있었다. 샤워기에 흘러나오던 물줄기와 함께 아이의 흔적들이 배수관쪽으로 흘러내리고 있을 쯤 나는 남편에게 다급하게 전화했지만 그는 회사일 때문에 바쁘다고 119에 연락을 취하겠다고만 했다. 의식을 찾고 내 몸을 추스릴 무렵 불현 듯 그가 정말 내 아이를 원할까라는 혼란에 빠지게 되었다. 옆집 아주머니의 임신소식 관련 인사가 싫었던 남편은 내게 불임 클리닉에 가기를 권유해왔고 나또한 그런 주위 시선에게 애써 변명하듯이 병원을 열심히 다녔지만 아이 소식은 들을 수 없었다. 이런 불편함으로부터 벗어나 신도시로 이사가는 쪽으로 나와의 의사와 상관없이 남편은 결정을 내렸다. 넓어진 평수에 난 내 방이란게 생겼다. 그 속에서 나는 끊임없이 평온한 잠을 자고 다시 일상 생활에서 떠오른 생각들을 적어서 상자속에 넣어두었다. 문득 지루하기만한 남편과 나 사이에 필요한게 대화인 듯 했다. 그래서 나는 퇴근을 한 남편에게 과일을 깎으면서 내가 겪고 있는 생활에 대해 조금씩 들려줬지만 매번 돌아오는 건 남편의 무의미한 말들과 휑한 눈빛뿐이었다. 그와의 대화를 원해서 쳐다볼 때도 그는 신문이나 텔레비전에 시선을 고정시킨 채 나를 쳐다봐 주지도 않았다. 나란 존재가 살아 숨쉬는게 보이지 않는가보다. 그가 기뻐하고 칭찬하는 건 모두 아내로써의 역할뿐인 듯 하다. 우리가 부부란 건 단지 아이를 가지기 위해 불임클리닉의 지시에 따라 배란 날짜에 맞춰 관계를 가질 때뿐인 것이다. 많은 것도 바라지 않고 내 사소한 생각에 대해 그의 생각이 잠시나마 들어왔으면 했는데....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등록한 자료는 과제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이 많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5월 0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0:33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