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는 곧 경제위기를 촉발시킨다는 점을 우리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환 시장에서 여러분이 관측할 수 있는 대표적인 현상은 무엇인가요? 외 8건

ReportRed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7.31
최종 저작일
2020.07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2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1. 코로나19 위기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1.1. 2008년 리만 브라더스는 ( )가 원인이 되어서 ( )가 침체된 것이다 (2점)
1.2. 2020년 코로나 19는 ( )이 위축되어 ()가 침체되어 ( )이 침체된 것이다. (3점)
2. 미국 경제가 코로나 19에 특히 취약한 이유를 적으시오. 미국 경제의 대표적인 특징을 이용해 답을 해야만 합니다. (5점)
3. 코로나 19는 곧 경제위기를 촉발시킨다는 점을 우리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환 시장에서 여러분이 관측할 수 있는 대표적인 현상은 무엇인가요? (5점)
4. 3번의 답변에 따를 때 우리나라를 비롯한 신흥국에서는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지요? (10점)
5. 4번의 대답을 놓고 단기적으로 우리나라에게 긍정적입니까? 혹은 부정적입니까? 장기적으 로는 긍정적일 수 있습니까? 만약 아니라면 그 왜 장기적으로 긍정적일 수 있으나 부정적일 수밖에 없을까요? 1번문제의 답이 곧 이 부분에 명쾌한 해답을 줄 수 있습니다. (15점)
6. 범세계화가 우리나라에 가져온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5점)
7. 세계 경제에 큰 위기가 닥칠 것이라는 비관론이 크게 득세하고 있고, 미국에서는 엄청난 규모의 부양자금을 살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 연방준비은행이 준비한 전략을 비즈니스 혹 은 경제 각 분야별로 제시해 보십시오. 여러분이 경제의 어느 부분을 특정해야 하는 것 역시 문제에 포함되는 것입니다. 다양하게 조사 후 분석한 결과를 제시하십시오. (20점)
8. 미 연방준비은행은 2020년 3월 9개 국가 중앙은행에 대해 국채 레포거래를 해 주었습니 다. 그 이유를 정확히 밝히십시오. (20점)
9. 2020년 4월 유가가 대폭락했습니다. 가장 근본적인 이유를 구체적으로 밝히십시오. (15점)


위의 9개의 내용을 풀이 작성 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 미국 경제가 코로나 19에 특히 취약한 이유를 적으시오. 미국 경제의 대표적인 특징을 이용 해 답을 해야만 합니다. (5점)
미국이 코로나 19사태에서 가장 취약했던 점은 여러 가지 볼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다. 첫째는 전국의 노숙자와 그 노숙자를 관리하거나 질병의 감염에 신경을 쓰지 못하는 것, 둘째는 국가적으로 공공자금을 지원받는 보편적인 의료 시스템의 부재, 즉 한국과 중국과 비교하여 의료지원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는 것이다. 셋째는 경제활동의 정지와 기업의 자금난으로 인하여 부채가 순식간에 치솟았다는 점이다.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경제가 더 우선적이라고 하면서 경제의 자본주의를 보여줬다. 지역의 폐쇄를 강화하지 않았으며, 뒤늦게 한국이나 중국 등의 방어선을 따라서, 가게나 사람이 많은 곳 등의 규제에 들어갔고, 그러는 중에도 의료나 경제활동 등에 있어서 많은 자금이 필요하게 된 상황이 벌어지게 되었다.

3. 코로나 19는 곧 경제위기를 촉발시킨다는 점을 우리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환 시장에서 여러분이 관측할 수 있는 대표적인 현상은 무엇인가요? (5점)
현재 외환 시장에서는 달러의 환율 상승이 주목받고 있다. 달러는 1245원이라는 금액에서 상승하고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아직은 원이나 달러의 환율이 하락할 가능성이 그렇게 크지는 않다. 이 현상은 올해에 계속될 것으로 예상할 것 같다.

참고 자료

유혜진 기자, 브릿지 경제, 코로나19 금융위기, 은행 돈으로 막으라고?
안용수 기자, 연합뉴스, 미국, 코로나19로 취약계층 늘며 사회안정망 '흔들’
미국의 취약점 3가지) 조선 비즈니스, 이민아 기자, 외환시장, 외평기금 감액에 "정부도 환율상승 전“
[사설] ‘과속 세계화’의 부작용 남의 일 아니다, 한겨레
글로벌, 이준기 기자, 연준, 美국채 담보로 '달러' 푼다…韓銀도 '숨통'(종합)
내일신문, 백만호 기자, 미 연준, 토오하스와프 이어 '레포거래'
노컷뉴스, 송영훈 기자, 역대급 감산에도 '유가 폭락' 결국 문제는 '수요'
조선일보, 박언진 기자, 연준 중소대출에 2.3조달러 더 푼다
KBS뉴스, 김철우, 美 연준, 2800조 원 유동성 투입…코로나19 타격 입은 실물 경기에 전방위 지원
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미 연준 제로금리 유지…"경제 정상화까지 금리 동결"
ReportRed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코로나 19는 곧 경제위기를 촉발시킨다는 점을 우리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환 시장에서 여러분이 관측할 수 있는 대표적인 현상은 무엇인가요? 외 8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