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털의 차이, 창업성공의 핵심요소, 지식재산권의 의의와 특허요건, 창업센터의 차이, 공유경제의 의의, 기업의 성장전략

*성*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6.20
최종 저작일
2019.11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캐피털의 차이, 창업성공의 핵심요소, 지식재산권의 의의와 특허요건, 창업센터의 차이, 공유경제의 의의, 기업의 성장전략"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벤처캐피털과 엔젤투자의 차이점
2. 창업성공의 핵심요소(창업자, 창업경영)
3. 지식재산권의 의의와 특허요건
4. 엑셀러레이터와 인큐베이터(창업보육센터)의 차이
5. 공유경제의 의의, 역사, 성격, 사례
6. 기업의 성장전략(4가지 이상)

본문내용

● 벤처캐피털과 엔젤투자의 차이점
벤처캐피털은 일반투자자(Limited Partner, LP)들이 벤처캐피탈(법인)에 자금을 전달하여 다른 사람(일반투자자)의 돈으로 투자하는 반면에 엔젤투자는 개인이 자기 돈으로 직접 투자한다.
벤처캐피털은 주식공개까지의 성장후기단계의 기업에 자본을 투자하여 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한 후 기업공개(M&A)에서 투자금과 이익을 회수하는 Low Risk-Low Return이지만 엔젤투자는 사업구상을 하는 성장초기단계의 벤처기업에 자본을 투자하여 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한 뒤에 투자금과 이익을 회수하는 High Risk-High Return을 지향한다.
벤처캐피털은 기관투자자(일반투자자), 해외자본, 정부 등에서 자금을 모금하는 반면에 엔젤투자는 개인이 직접 투자한다.
벤처캐피털의 투자동기는 고수익만을 중시하지만, 엔젤투자의 투자동기는 고수익은 물론 친분과 인연을 중시하여 투자할 곳을 정한다. 그래서 피투자가의 만남은 벤처캐피탈은 사전적으로 공지하는 반면에 엔젤투자는 피투자가와의 만남이 우연성이 짙다.

● 창업성공의 핵심요소(창업자, 창업경영)
창업자는 창업에 성공하여 위하여 교육ㆍ경험을 통하여 얻은 지식ㆍ기술을 이용할 수 있는 기술적 자질을 갖춰야 한다. 그리고 조직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해줄 수 있으며 리더쉽을 발휘하여 조직원들과 소통하는 인간적 자질을 갖춰야 한다. 또한 문제를 파악하고 대비하여 어떻게 하면 목표와 연결시킬 수 있을지 이해하는 개념적 자질을 갖춰야 한다. 또한 창업을 하려면 자본이 필요한데 원천에 따라 자기자본, 타인자본으로 나뉜다. 창업을 하려면 아이디어가 굉장히 중요하다. 창업에 성공하려면 시장과 차별화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창출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하여 경쟁력을 갖추고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창업에 성공하였더라도 그 후 어떻게 경영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성*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캐피털의 차이, 창업성공의 핵심요소, 지식재산권의 의의와 특허요건, 창업센터의 차이, 공유경제의 의의, 기업의 성장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