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윈 종의 기원 자연에서 어떻게 여러 종류의 생물종이 출현할 수 있을까

저작시기 2018.04 |등록일 2018.05.01 워드파일MS 워드 (docx) | 15페이지 | 가격 1,9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다윈은 갈라파고스에서 무엇을 보았을까?
2. 종의 기원 및 다른 이론

본문내용

Ⅰ.서론

모던의 시대에 들어오면서 중심적인 사상은 이성주의와 끝없는 진보에 대한 갈망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진보에 있어서 큰 영향력을 행사한 것이 바로 다윈의 진화론이다. 다윈은 당시 지배적이던 창조설, 즉 지구상의 모든 생물체는 신의 뜻에 의해 창조되고 지배된다는 신중심주의 [신학적/종교적 인간관 포함] 학설을 거부했다. 그 대신 자연선택 이론을 제시했다.
영국의 박물학자이자 진화론자인 다윈은 1809년 2월 12일 의사 로버트 웨어링 다윈의 막내아들로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1825년 의학공부를 했으나 야만적이라 생각하며 박물학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1827년 의학을 공부하던 학교를 떠나 다른 학교로 입학, 교수들의 지도로 곤충학과 식물학 및 지질학에 대한 지식과 사고를 배양하였다. 학교를 졸업하고 얼마 뒤인 1831년, 다윈은 인생의 전환점이 될 만한 제의를 받았다. 해군 측량선 비글호에 자연학자로 승선해 달라는 것이었다. 그해 12월, 다윈은 비글호를 타고 남아메리카로 향했다. 그 후 다시 잉글랜드로 돌아오기까지 5년여 동안 그는 남아메리카와 남태평양 섬 등을 둘러보았다. 1845년부터 갈라파고스 제도에서 토착 생물 관찰, 진화론을 학문화 시켰다.
그는 생물진화론과 자연도태설을 확립시켰고 진화론의 기원인 『종의 기원』을 집필하였다. 그의 핵심사상은 모든 생물(동물과 식물 포함)은 동일한 조상에서 기원한다는 것이고, 새로운 종이 형성되는 것은 개체 변이와 이에 대한 자연 선택에 따른다는 것이다. 모든 생물은 오랜 세월, 환경에 맞추어서 서서히 모습을 변화해가고 특수한 환경 하에서 생존에 적합한 형질을 지닌 종이, 그 환경 하에서 생존에 부적합한 형질을 지닌 종에 비해 생존과 번식에서 이익을 본다. 즉, 환경에 적응한 개체와 종은 살아남고 적응하지 못한 개체와 종은 도태한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다윈 종의 기원 자연에서 어떻게 여러 종류의 생물종이 출현할 수 있을까 무료자료보기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