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PMINDER map 프랑스 한국 남아공의 일인당 GDP와 총인구수 비교 및 한국, 남아공의 평균 수명과 천명당 영아사망률 비교

최초 등록일
2017.04.21
최종 저작일
2017.03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chl*******
다운로드
장바구니
자격시험 기출문제풀이 - 서비스 오픈 이벤트

소개글

일주일 걸려서 심혈을 걸쳐 만든 갭마인더 맵 프랑스 한국 남아공의 일인당 GDP와 총인구수 비교 및 한국, 남아공의 평균 수명과 천명당 영아사망률 비교 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랑스, 한국, 남아공의 일인당GDP와 총인구수 비교
1. 프랑스
2. 한국
3. 남아공
(2) 프랑스, 한국, 남아공의 평균 수명과 천명당 영아사망률 비교
1. 프랑스
2. 한국
3. 남아공

Ⅲ. 결론
1. 느낀점

본문내용

Ⅰ. 서론
GAPMINDER로 비교할 나라로는 프랑스와 한국, 남아프리카 공화국을(이하 남아공) 정했다. 선진국에서 프랑스를 택한 이유는 프랑스는 역사적으로 영국과 함께 제국주위 열강의 선봉장이자 예술과 자애와 박애의 나라이며 혁명도 많이 일어나고 전쟁도 많이 치른 역사적으로 세계에 많은 영향을 끼친 나라 중에 하나이며 우리가 본받아야할 선진국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여 잡았으며 남아공은 영국의 식민지였고 독립 후에도 흑인에 대한 인종차별도 심했지만 1995년 넬슨만델라 대통령이 당선된 이후 이 차별들은 사려졌으며 2000년부터 타보음베키 대통령의 노력으로 인해 2010년까지 급성장을 하여 결국 월드컵도 연 점이 우리나라의 60년대 이후 급성장 한 것과 유사점을 보여서 흥미를 가지게 되어 이 나라를 선택하게 되었다. 먼저 일인당 GDP(국내총생산)와 총인구수 두 가지를 비교하고 천명당 영아사망률(이하 영아사망률)과 평균 수명을 여러 가지 측면에서 다각도로 분석해 보고 그에 따른 결론을 이 보고서에 작성해 보겠다.

Ⅱ. 본론
(1) 프랑스, 한국, 남아공의 일인당GDP와 총인구수 비교
1. 프랑스
프랑스는 1800년에는 인구는 약2936만 일인당 GDP(이하 GDP)는 1803불 이였으며 1847년 까지 인구 3599만, GDP 2638불로 쭉 성장하다가 1948년 인구수는 3599만 으로 증가하지만 GDP는 2055불로 급감한다. 이렇게 급락한 이유는 7월 혁명에 불만을 가지고 들고일어난 노동자들의 2월 혁명으로 인한 것으로 보이며 그 후 안정된 프랑스는 1768년 까지 인구3082만 GDP 3861불로 성장하다가 69년부터 떨어지면서 70년에는 인구 3801만 GDP 3297불로 떨어지는데 두 지표가 떨어진 이유는 1970~71년에 일어난 프로이센(현 독일)-프랑스(보불전쟁)의 전쟁 에서 엄청난 참패를 당한 여파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chl*******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2
ㆍ전체 판매량
8
ㆍ최근 3개월 판매량
2
ㆍ자료후기 점수
받은후기없음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GAPMINDER map 프랑스 한국 남아공의  일인당 GDP와 총인구수 비교 및 한국, 남아공의 평균 수명과 천명당 영아사망률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