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의 그늘(교정)

저작시기 2016.06 |등록일 2016.06.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8,0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사회에 '진보'라 하면, 보다 창의적이고 획기적이며 노리적인 사람들을 떠올린다. SNS에 능하며,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워딩(말만들기)에 능한사람들이 많다. 모든 진보가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최근 민주노동당이 전신이었던 통합진보당과 해체사건, 그리고 김석기 사건등을 보면서 진보는 어느정도 '종북'세력과 연관이 없지는 않다고 본다. 무조건 종북으로 몰아세우는 것도 비합리적이지만, 진보세력 내에 북한의 잘못된 이념을 받아들이고 신념을 바탕으로 국가의 혁명을 꾀하는 집단들의 존재는 있는 것으로 생각한다.

<중 략>

에서 나타나는 대부분의 종북이념과 진보를 수용하는 주체들이 '대학생'이라는 점이 놀랍다. 1부에서 1990년대 이후 신좌익이 주도한 민혁당사건과 중부지역당, 구국전위 사건 및 일심회 사건등이 대표적이다.
전두환 정권시절 정치권에 대한 혐오를 가진 대학생들은 학생운동에 투신하였을 때, 서울대를 비롯해 주요 대학에서는 북한의 주체사상을 중심으로 이념을 가르치는 사람들이 넘쳐났는데 이들은 NL(민족해방파)라고 불렸다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진보의 그늘(교정)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