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체,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다시 쓰기

최초 등록일
2014.06.03
최종 저작일
2013.06
3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uhm******* (본인인증회원)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니체 저,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에서 주인공 차라투스트라가 아닌 다른 등장인물의 시점에서, 이 작품을 관통하는 주제에 대하여 다른 시각에서 고찰해보는 취지의 글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소년의 가족은 금방이라도 쓰러질 것 같은 허름한 집에 살았다. 주변엔 인적이 드물었고 밤중엔 짐승 소리가 들려왔다. 소년의 아버지는 마땅히 하는 일 없이, 산 속 깊은 곳에 들어가 몇 주를 간격으로 가끔씩 집으로 내려왔고, 그럴 때마다 소년에게 알아들을 수 없는 말들을 설교처럼 늘어놓곤 하였다. 이런 아버지를 대신해, 소년의 어머니는 간간이 시내에서 옷감을 가져다 옷가지들을 만들어 내다팔았다. 하지만 손재주가 썩 좋은 것은 아니어서 옷가지들을 팔아도 가족의 생계를 부담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했다.

어느 추운 겨울이었다. 그 해 유난히도 추운 겨울에 먹을 것을 구하기가 어느 때보다 힘들었다. 소년의 가족은 이틀을 꼬박 굶었다. 소년의 아버지가 산에 들어가 돌아오지 않은 지는 벌써 한 달이 되었다. 소년의 어머니는 종일 시장터를 전전했으나 아무것도 구할 수가 없었다. 소년의 어머니는 결국 그 날 빈손으로 집에 돌아왔다. 그러나 그 날 이후로 잔기침이 멈추지 않더니 일주일을 꼬박 앓다가 피를 토하고 숨을 거뒀다. 소년은 눈물 자국이 채 마르기도 전에 아버지를 찾아 산 속을 헤맸다. 소년이 종종 아버지를 따라 산에 올랐을 때, 아버지가 깊은 명상을 하기 위해 자주 찾던 절벽 틈새를 기억해냈다. 눈이 녹아 암벽에 스며든 물기는 추운 날씨에 다시 얼어붙어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uhm*******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4
ㆍ전체 판매량
1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0
ㆍ자료후기 점수
받은후기없음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니체, &lt;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gt; 다시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