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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13.04.15
- 최종 저작일
- 20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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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베니스(베네치아)의 영화제
Ⅲ. 베니스(베네치아)의 가면축제
Ⅳ. 베니스(베네치아)와 윌리엄 셰익스피어
Ⅴ. 베니스(베네치아)와 토마스 만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멀리 떨어져있는 중요한 것을 향한 우리의 젊은이들의 첫 번째 시선은 로마로 향해있었고, 거기서 체류한다는 것은 교양 있는 인간의 삶을 보충하는 것이다”라고 괴테는 그에게 자신의 로마에 관한 위대한 시를 선사해 주었던 Wilhelm von Humbolt에게 1806년 8월 22일 쓰고 있다. Humbolt가 1830년 괴테의 광범위한 에세이집에 막 실린 『두 번째 로마 체류』, 즉 『이탈리아 기행』의 3부에 관하여 평할 때, 그에게 괴테와 그 도시의 만남은 물론 단순한 삶의 보충이 아니라, 그것이 없었다면 그 후의 그의 삶 전부를 생각할 수조차 없는 내적 정화의 과정으로 보인다. 비록 그 논평들이 Humbolt가 행했던 것처럼 항상 세심하고 넓은 시야로 그 성과를 평가하는 아니지만, 대대수의 『이탈리아 기행』에 관한 논평들은 이러한 노선에서 훌륭하게 행해지고 있다. Humbolt는 『이탈리아 기행』에 관하여 “위대한 현재의 묘사가 바로 이 책의 주제이다”라고 기술하고 있다.
<중 략>
“프로테스탄트적 세계유지의 정신, 시민적 가정의 미덕, 감추어진 욕망으로 특징지워지는 시민적인 19세기는 동성연애자적 기질을 가진 사람들에게 [...] 이탈리아에서 그들의 아이덴티티를 찾고 발견하도록 강요했다. 플라텐과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차이코프스키와 와일드는 다만 이 나라에서만 행복하게 되었다.”
특히 이탈리아 중에서도 베니스는 19세기 말에는 “부유한 동성연애자들의 휴양 중심지”가 되어 있었다. 이것은 소년 취향의 동성연애자를 뜻하는 “제템브리니 Settembrini”라는 명칭이 과거 베니스에서 통용되던 단어라는 사실에서도 짐작할 수 있다. 또한 베니스는 토마스 만에게는 무엇보다도 플라텐이 예찬한 도시였기에 중요했다. 베니스가 가까워지자 아셴바하가 가장 먼저 연상하는 것은 플라텐과 플라텐의 베니스 소네트들이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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