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
SILVER 등급의 판매자 자료

고전국역연습원문고전역학연습 古典國譯練習

고전국역연습원문고전역학연습 古典國譯練習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36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2.12.22 최종저작일 2012.12
36P 미리보기
고전국역연습원문고전역학연습 古典國譯練習
  • 미리보기

    소개

    고전국역연습원문고전역학연습 古典國譯練習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薛氏女傳>
    <白雲居士傳>
    <吳仝傳>
    <六臣傳>
    <蔣生傳>
    <劍僧傳>
    <李忠伯傳>
    <廣文者傳>
    <書廣文傳後>
    <銀愛傳>
    <沈生傳>
    <曺神仙傳>
    <賈秀才傳>

    <설씨녀전>
    <백운거사전>
    <오동전>
    <육신전><장생전>
    <검승전>
    <이충백전>
    <광문자전>
    <은애전>
    <심생전>
    <조신선전>
    <가수재전>

    본문내용

    <薛氏女傳>
    薛氏女, 栗里民家女子也. 雖寒門單族, 而顔色端正, 志行脩整, 見者無不歆艶, 而不敢犯. 眞平王時, 其父年老, 番當防秋於正谷. 女以父衰病, 不忍遠別, 又恨女身不得侍行, 徒自愁悶. 沙梁部少年嘉實, 雖貧且, 而其養志貞男子也. 嘗悅美薛氏, 而不敢言. 聞薛氏憂父老而從軍, 遂請薛氏曰: "僕雖一懦夫, 而嘗以志氣自許, 願以不肖之身, 代嚴君之役." 薛氏甚喜, 入告於父, 父引見曰: "聞公欲代老人之行, 不勝喜懼, 思所以報之. 若公不以愚陋見棄, 願薦幼女子, 以奉箕." 嘉實再拜曰: "非敢望也, 是所願焉." 於是, 嘉實退而請期. 薛氏曰: "婚姻人之大倫, 不可以倉猝. 妾旣以心許, 有死無易, 願君赴防, 交代而歸, 然後卜日成禮, 未晩也." 乃取鏡分半, 各執一片云, "此所以爲信, 後日當合之." 嘉實有一馬. 謂薛氏曰: "此天下良馬, 後必有用. 今我徒行, 無人爲養, 請留之, 以爲用耳." 遂辭而行.
    會國有故, 不使人交代, 淹六年未還. 父謂女曰: "始以三年爲期, 今旣踰矣. 可歸于他族矣." 薛氏曰: "向, 以安親, 故强與嘉實約. 嘉實信之, 故從軍累年, 飢寒辛苦, 況迫賊境, 手不釋兵, 如近虎口, 恒恐見, 而棄信食言, 豈人情乎? 終不敢從父之命, 請無復言." 其父老且, 以其女壯而無伉儷, 欲强嫁之, 潛約婚於里人. 旣定日引其人. 薛氏固拒, 密圖遁去而未果. 至廐, 見嘉實所留馬, 太息流淚.

    <중 략>

    (그는) 매일 새벽에 일어나서 말린 생선을 메고 멀고 가까움 곳으로 다니며 날마다 동전 50분을 벌어 술을 받아 마실 뿐 평생 밥을 먹은 적은 없었다. 청원사는 그 고을 남쪽의 인적이 드물고 깨끗한 곳에 있으니 고을의 여러 유생들은 山房(청원사를 가리킴)에 모여 글을 읽었다. 하늘에 큰 눈이 멎고 활짝 갠 어느 날 가수재는 진흙탕에 빠진 질척질척한 발로 바로 여러 유생들의 앉은 자리에 올랐다. (여러 유생이) 노하여 그를 꾸짖으니 가수재는 그들을 흘겨보며 “너희들 위세가 진시황보다 지나치고 내 장사는 여불위에 미치지 못하니 참 겁이 나네, 겁이나.”하고는 곧 거꾸로 누워서 코를 골곤 했다. 여러 유생이 더욱 노하여 중들을 시켜 끌어내려 하였으나 견고하여 들 수가 없었다.
    이틑날이었다. “불전에서 어떤 사람이 이백의 원별리시를 읊는데 소리가 몹시 맑더라.”는 말을 듣고 여러 유생이 가서 보니 가수재였다. 유생들은 비로소 괴이하게 여겨서 그에게 물었다. “시를 잘 지으시오?” “잘 짓소.” “글씨도 잘 쓰시오?” “잘 쓰지요.”라 했다. 여러 유생은 종이와 붓을 주고 詩賦를 짓게 했다. 가수재는 벼루 맡으로 나아가 미친 듯이 먹을 갈아서 왼손으로는 올독한 붓을 적시어 종이 위에 亂草를 나는 듯이 휘둘러서 시 한 수를 썼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의 자료를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주제가 흥미롭고, 내용이 충실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추천할 만한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11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01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