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학] 무가를 이용한 게임화 방안

최초 등록일
2002.12.01
최종 저작일
2002.12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sjp**** (본인인증회원) 8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자격시험 이용후기 이벤트 - 매주 스타벅스 기프티콘 지급!

소개글

건국대학교 학생은 사용하지 말것
많은 참고되길
자료 평가 요망

목차

1. 작업에 들어가며
2. 작업 대상 선정
3. 작업 순서 설정
4. 시나리오 작성
5 게임 캐릭터 설정
6. 아이템 설정
7. 구체적 게임 구성
8. 개임의 단계적 구성
9. 상업화 전략
10. 이것을 통해 얻어지는 것
11. 마치며......

본문내용

1. 작업에 들어가며
먼저 이번 작업은 우리의 고전 무가를 사용하여 게임화 할 수 있다는 데 의의를 두고 자 한다. 지금까지 서양의 고전이나 환타지 소설 등은 많이 게임화 되어 많은 인기를 누렸다. 그런데 비해 우리는 우리만의 독특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게임을 만드는 데는 실패하였다. 소재가 없을뿐더러 충분히 내용을 구성하는데 실패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이제 우리의 이야기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우리의 이야기 속에는 우리만의 주인공이 있을 뿐아니라 우리만의 이야기가 만들어져 있다. 그럼 이제 한번 구체적으로 작업을 시작해보자.

2. 작업 대상 선정
창세무가들을 그 대상으로 하고자 한다. 창세무가와 같은 경우 아직 우리의 일반에 널리 알려져 있지 않아서 그 흥미를 고취시키기에 충분하다. 또한 이야기가 그다지 지루하다거나 어렵지 않다. 대중에서 널리 전승되어 온 것이기에 이야기도 충분히 대중적이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sjp****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60
ㆍ전체 판매량
1,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5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B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A+] 구비문학의 문화콘텐츠화 - 줄다리기 놀이와 지네장터 전설을 모티브로 한 모바일게임 11페이지
      구비문학게임하고자 한다면 얼마나 재미있는 콘텐츠가 나오겠는가. 또 ... 모바일게임- 1. 주제와 주제선정의 근거 ⑴ 구비문학(口碑文學)과 전통 ... 환영받고 소중한 것으로 여겨지는 놀이를 모바일게임으로 재창조한다면 콘텐츠
    • 파일확장자 한국의 신화 연구 자료 5페이지
      , 2006년. pp. 262. 2. 한국의 신화 환인의 천지창조 신화 ... 마고(麻姑)의 천지창조 신화 무당의 천지창조 신화 민간의 천지창조 신화 ... 제주도 탄생 거인설화 환웅의 문명창조 신화 - 환웅이 신지(神誌) 씨에게
    • 한글파일 조동일교수 한국문학통사 전권(1~5권) 요약 32페이지
      한국문학 통사 P.15 국문학사라고 할 수도 있지만, 한국문학 ... 국문학사를 쓰지 않을 수 없는 한계를 지닌 사실을 부인할 수 없다 ... 제1권 : 원시문학~중세전기문학 1. 문학사 이해의 새로운 관점 1.1
    • 한글파일 [민속문학]한국의 민속문학 조사 6페이지
      은 민중의 역사이거나 역사적 창조물이다. 다섯째, 민속문학은 가장 한국적인 ... 갖고 있다. 한국문학에 있어서 민속문학무가, 신화, 설화, 민담 ... 작두타기 등 곡예에도 근거가 있으나 무가문학적으로 흥미롭다는 말이다
    • 한글파일 [현대시교육] 사이버 시대와 시의 확장(새로운 시대의 미디어와 문학) 3페이지
      이루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게임이라는 미디어는 작가의 창조된 세계 안에 ... 재창조함으로 표현하는 것과 같다. 심지어 게임에서도 ‘시’가 이루어질 수 ... 있다. 지금의 일률적이고 통속적인 게임을 벗어나 구성과 형식 차체를 재창조
    • 한글파일 한국문학강의+국문학개론 요약 4페이지
      국문학개론 ‘한국문학강의’와 ‘국문학개론’ 요약 1. 한국문학의 범위와 ... 이야기를 작품해서 한국 특유의 문학으로 자라났다. 구비문학에서 마련된 ... 시가형식과 표현방법이 국문문학에서 적극 재창조되어 왔다. 시가의 혁신이
    • 한글파일 가전체와 고소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십시오 5페이지
      . 서론 국문학은 우리나라 사람이 우리나라 민족의 생활과 사상, 그리고 감정을 ... 한글이 아닌 한문으로 된 작품은 국문학에 포함시킬 수 없는 것일까? 그렇지 ... 않다. 한국 한문학(한문으로 된 우리나라 조상이 남긴 문학)은 국문학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국문학] 무가를 이용한 게임화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