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파와 무샤노코지사네아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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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1.07.17
최종 저작일
20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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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시라카바파
1)시라카바파의 성립
2)시라카바파와 이상주의
2.무샤노코지사네아쓰
1)성장배경
2)톨스토이와 메테를링크의 영향
3)문화적가치
4)작품

결론

본문내용

백화파(시라카바파, 白樺派)와
무샤노코지 사네아쓰(武者小路實篤)
Ⅰ. 들어가며
봉건적인 인습의 타파와 사회의 병폐를 폭로하는 것을 주안으로 하여, 인간과 사회의 현실을 체계적, 과학적으로 추구해 그것을 객관적으로 묘사하려고 했던 일본의 자연주의는 러일전쟁 이후 허탈한 사회 상황 속에서 1907년∼1912년(메이지 40년대)에 잇따라 작품이 발표되어 일본 문단을 뒤덮는 세력으로 전성기를 맞이하는 느낌이 들 정도였다.
그러나 사상적으로 무해결, 예술적으로는 무기교, 무각색이라고 하는 그 방향성에 강한 반발과 반감을 표출하는 작가들도 나타나, 자연주의의 대두와 거의 동시에 이른바 반자연주의의 동향도 출현하게 되었다. 이와 같이 근대문학의 흐름 속에서, 당시 자연주의의 가장 대표적인 작가 시마자키 토손의 침묵 이후, 문단은 확실하게 다음 세대로 옮기어 가는 상황이 되고 말았다.
이렇게 문단의 상황이 변화되어 가는 가운데, 작가의 신변을 노골적, 무기교적으로 편중되게 묘사하는 자연주의의 고백 문학에 대해, 문학이란 것에는 좀 더 다른 면이 있다는 견해를 가지고, 이와 상반된 문학관을 갖고, 자연주의에 비판적인 입장을 취한 작가들의 문학 경향을 종합해서 반자연주의(反自然主義)라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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