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

*윤*
최초 등록일
2010.12.13
최종 저작일
2010.05
1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 교수학습 설계 및 지도안입니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도쿠진요시오카展을 보는 감상수업입니다.
메이거의 학습목표진술, 어슈어모형, 가네의 9가지 수업사태 등을 적용하여
수업 설계를 한 뒤, 각각의 이론이 어떻게 쓰였는지 설명하였습니다.
A+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4. 학습 과제 분석

• 블룸의 분류에 의한 학습 과제 분석
본 학습을 블룸의 분류 중 인지적 영역에 의거 분석하였다.
① 지식: 이름, 국가, 성별 등 작가에 대한 간략한 프로필을 알고, 전시장에서 지켜야 할 사항들에 대해 인지한다. 전시의 제목인 ‘스펙트럼’에 대한 지식을 쌓고 전시 주제에 대해 파악한다.
② 이해: 작품을 감상하며 작가의 의도를 파악하거나 작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한다.
③ 적용: 관람예절을 지키며 전시를 관람한다. 작가의 작품에서 전시 주제에 대한 현상을 찾는다.
.
.
.
• 가네의 분류에 의한 학습과제 분석
① 언어 정보: 작가의 간략한 프로필을 알고 전시 제목이나 주제에 대해 인지한다. 작품에 사용된 재료가 무엇인지 안다.
② 지적 기능
-변별: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알고 있던 통념을 깨트린 작품을 감상하고
기성품과 예술작품의 차이점을 식별한다.
-개념: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최대한 인공을 배재하고 자연의 방
식을 채택함을 이해한다.
-원리: 각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쓰인 과학적 원리를 자연에서 일
어나는 현상으로 설명한다.
-문제 해결: 주변의 소소한 소품들이 발상의 전환으로 예술품이 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윤*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