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점수A

[캐릭터] 국내 캐릭터 성공사례

등록일 2002.05.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3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소개글

팀프로젝트 하느라 힘들게 만든겁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여~~~ 좋겠어여

목차

1. 캐릭터는 미래산업의 주역
2. 캐릭터의 [콩콩이]소개
3. 콩콩이의 성공요인
4. [콩콩이]를 만드는 미스터k
5. 콩콩이 캐릭터 개발 및 상품화 적용단계
6. 미래의 캐릭터 산업의 본보기

본문내용

'콩콩이'는 토종 캐릭터 개발이라는 취지에서 시작되어 저렴하고 기본적인 제품생산으로 이어지는 1단계 개발로 유아층에서 청소년층까지 점차적으로 인식이 되어가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그 이후 2단계 개발로 매체 광고를 시작하여 디자인지와 신제품을 위한 포스터등 캐릭터 비중이 큰 제품, 우산, 앨범 등으로 그 범위를 넓혀갔다. '콩콩이'는 하나의 캐릭터로서 자리를 잡아 '콩콩이' 매니아까지 형성되기 시작했으며 현재 제일제당과 캐릭터 라이센스 사업을 시작하여 제품 출시가 진행되고 있다.

▷ 저렴하고 기본적인 제품으로 시작
순종 캐릭터인 콩콩이 캐릭터 개발 후 상품화 적용방안은 먼저 저렴하고 기본적인 편선지, 엽서, 카드, 스티커 등의 제품을 통하여 부담없고 친근하게 다가가 보다 넓은 시장에 콩콩이를 알렸다.

▷ 중저가 제품생산
그후 인지도가 올라가 노트, 다이어리, 쇼핑백, 일기장 등의 중저가 제품 생산으로 유아층에서 청소년 등에 폭넓게 어필하기 시작했다. 또한 프로모션으로 매체를 통한 광고를 통하여 콩콩이를 젊은이들 사이에 확실하게 인식시켰다.

참고 자료

없음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워포인트파일 캐릭터 사업 분석 5페이지
    콘텐츠진흥원 캐릭터산업의 매출 규모는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 , 캐릭터 ... 캐릭터 사업 분석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매출 규모는 점차 확대되고 있고 ... 차지하고 있음 국내 캐릭터 산업 규모 국내 캐릭터 산업 규모 자료 : 한국
  • 한글파일 광고 캐릭터 조사 및 분석 5페이지
    지능, 사물인터넷과 같은 기술과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산업을 결합하여 소비 ... . 최근에는 인터넷 및 AR, VR과 같은 관련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캐릭터 ... 광고에서는 때때로 유명 스타 대신에 캐릭터가 등장하는 경우도 많다. 실제로
  • 워드파일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6페이지
    분위기가 특징이며 를 위해 각 캐릭터들의 대사를 자막으로 대체하는 것이 ... TV 등 인터넷 방송인들이 오버워치 BJ라는 명목으로 주최하는 각종 ... 가지고 구분이 되는데 먼저 공격 캐릭터는 팀의 주요 공격 자원으로 적을
  • 파워포인트파일 [국제마케팅]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 19페이지
    진출 증가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다양한 캐릭터의 범람 소비 ...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 인터넷 및 디지털 기술의 높은 인프라 개성 있고 아이 ... 가치 (몸값)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발표 → 총 3898억원
  • 파워포인트파일 캐릭터 산업 향후 전략 21페이지
    ..PAGE:1 캐릭터산업, 모바일메신저에 돌파구가 있다! 캐릭터산업 ... 전략보고서 ..PAGE:2 목차 캐릭터 산업의 강점과 기회 전략으로 모바일 ... 문헌 ..PAGE:3 1. 캐릭터산업의 강점과 기회 산업의 영세성 유통
  • 파워포인트파일 온라인 게임에 대해 31페이지
    경쟁력 면에서 위축되는 상황을 연출하지만 게임 산업와 반대로 원 ... . 제가 가장 강조 하고 싶은 부분이 바로 게임산업의 수출화입니다 ... :10 1.대한민국- 인터넷 초강국 2.간단한 조작 - 남녀노소 누구나
  • 한글파일 [영화개론] 영화산업에서 스타 : 할리우드의 스타시스템과 가상의 자아(Picture personality). 스타와 사회의 관계. 5페이지
    매체(잡지, 인터넷 기사, 연예오락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타로 자리 ... 영화개론 2016년 봄학기 영화산업에서 스타의 의미 : 스타와 사회가 ... 그에 관한 정보와 이미지, 캐릭터를 연결시켜 이해 = 스타 탄생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캐릭터] 국내 캐릭터 성공사례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