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EPL)에 관한 단상

*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9.12.17
최종 저작일
2009.12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프리미어리그(EPL)에 관한 단상

목차

●프리미어리그
●프리미어리그 역사
●법인구조
●리그방식 및 스폰서십
●프리미어리그 클럽
●재정
●방송중계
●비판

본문내용

●비판
1. 하위 리그와의 넓어지는 격차
주된 비판 가운데 하나는 프리미어리그와 풋볼 리그 간의 격차가 날로 심화되고 있다는 점이다. 풋볼 리그와 나뉜 그때부터, 프리미어리그의 클럽과 하위 리그의 클럽 간의 격차가 생기기 시작하였다. 리그 간의 중계권료의 수입의 차이에 따른 불일치가 큰 부분을 차지하며, 새롭게 승격하는 많은 팀은 프리미어리그의 첫 시즌에서 강등을 피하려고 많은 노력을 한다. 2001-02 시즌을 제외하고 매 시즌 적어도 한 팀은 풋볼 리그에서 승격한 첫 시즌에 다시 강등된다.
프리미어리그는 강등되는 클럽에게 배분되는 중계권료는 “낙하산 보상금”이라는 명목으로
조금 주어진다. 2006-07시즌이 시작되면서, 이 돈은 한 클럽이 하위 리그에서 두 시즌을 보내는 동안 650만 파운드에 달했으나, 2007-08 시즌에 클럽이 강등되더라도 1,120만 파운드로 증가된 금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프리미어리그 팀들이 평균적으로 4,500만 파운드를 받을 때, 풋볼 리그 챔피언십의 팀들은 평균 100만 파운드를 받는다

2. 빅4의 지배
또 다른 중요한 비판은 “빅4”라 불리는 클럽들의 리그 과점 현상이다. 지난 17번의 시즌 동안 빅4 가운데 세 팀—맨체스터 유나이티드(11회), 아스널(3회), 첼시(2회)—이 16번의 우승을 차지하였다. 1994-95 시즌의 블랙번 로버스만이 프리미어리그의 역사에서 빅4 아닌 팀이 우승한 유일한 경우이다. 게다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프리미어리그가 시작한 이후부터 상위 3위 밖으로 밀려난 적이 없었으며, 아스널은 두 시즌을 제외하고 모두 5위권 내에 들었다. 리버풀은 프리미어리그가 시작한 후부터 리그 우승 기록이 없지만 1999년부터 5위권 내에 들었다. 몇 년 전부터, 리그 지배적인 이 네 클럽을 “빅4”로 부르고 있다. 빅4 클럽은 2005-06 시즌부터 네 시즌 동안 4위까지를 전부 차지하였다. 그 결과 빅4는 지난 다섯 시즌 동안 UEFA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면서 많은 경제적인 이득을 얻었다. 이러한 이득은 수익의 증가와 더불어 빅4 클럽과 프리미어리그 내 다른 팀들과의 격차를 더 벌리는 원인이 되고 있다. 2008년 5월,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감독인 케빈 키건은 빅4의 지배가 리그를 위협한다면서, “프리미어리그는 가장 지루한 리그가 될 위험이 있지만, 세계에서 가장 큰 리그이다.”라고 말했다. 키건의 논평에 뒤이어, 프리미어리그의 사무국장인 리처드 스커다모어는 리그를 지지하면서 “프리미어리그는 상위권이든, 중위권이든, 하위권이든 간에 다양한 격투가 존재하는 것이 흥미를 유발한다.”라고 말했다.

참고 자료

위키백과
네이버지식
인터넷뉴스
*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프리미어리그(EPL)에 관한 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