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분토론 참가자들의 스피치 분석

*고*
최초 등록일
2009.12.14
최종 저작일
2009.12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100분토론 참가자들의 스피치를 유형별 분석한다.

목차

1. 토론주제분석
2. 토론유형분석
3. 참가자 개개인의 토론유형

본문내용

MBC 100분토론 <424회 2009-06-25 미디어법 논란, 그 해법은?>을 시청하고 진행자와 토론참여자들의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특성을 분석한다.

Ⅰ. 토론 주제: ‘미디어법’ 논란, 그 해법은?

6월 임시국회 개원을 둘러싼 여야간 협상이 결렬되고, 결국 여당 인 한나라당이 국회 단독소집 요구서를 23일 제출함에 따라 지난 2월 국회에 이어 또 한 번의 여야 대격돌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그 중심에는 ‘미디어법 처리’문제가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 2월 국회의 파행이후, 국회는 문방위 산하에 미디어법의 사회적 논의기구인 ‘미디어 발전 국민위원회’(미디어위)를 구성하고, 지난 3월부터 쟁점사안에 대한 전문가 토론과 공청회, 여론수렴 등의 활동을 시작했었다. 그러나 기대와 우려 속에 출범했던 ‘미디어위’는 활동 종료시점(6월25일)을 앞두고 ‘여론조사 실시 여부’를 두고 여야 추천위원간의 첨예한 의견 대립으로 사실상 업무 가 종료된 상황이었다.
한나라당 측은 “여론조사 없는 여론수렴은 없다”라는 야당 측의 주장은 전례도 없는 억지 주장이라며, ‘여야가 합의’ 했던 대로 미디어법은 6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표결처리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반면, 민주당 측은 “국민 10명중 6명이 미디어법 국회 표결처리에 반대 한다”는 자체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당초 “여야 합의 사항’인 ‘여론수렴’ 절차를 이행하지 않았기에 6월 국회에서 표결처리한다는 ‘여야 합의’는 전면 무효”라고 주장하고 있다.
100일간의 미디어위 활동을 놓고 한 치의 양보 없는 힘겨루기에 돌입한 여야. 과연 해법은 없는 것인가? [MBC 100분토론]에서는 여야의 정치인, 미디어위원과 함께 ‘미디어위원회’의‘ 활동을 평가하고, 미디어법 쟁점 사안에 대해서도 내용을 따져보고 합의점을 모색해 본다.

참고 자료

없음
*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일상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4페이지
    일상적인 상황별 커뮤니케이션 특징 비교 ... 은 계속해서 여러 질문(메시지)을 하셨고 내(전달)가 대답을 하는 ... 동안 다른 두 (수용)은 고개를 끄덕이며 들어주셨고(피드백) 나머지 한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 프레시홍-홍어
  •  '가슴이 떨리는 건 너 때문' 시사회 초대 이벤트
  • 릴레이이벤트
100분토론 참가자들의 스피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