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을 내고 있는 블로그, 수익을 낼 수 있는 카페
- 최초 등록일
- 2009.12.08
- 최종 저작일
- 2009.12
- 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현재 수익을 내고 있는 패션 블로그와 경쟁사 비교 분석
수익을 낼 수 있는 카페를 만들기 위한 카페 변신안
새로운 형태의 광고상품 제안
목차
Ⅰ. 사업적 가치가 있다고 여겨지는 카페
1. 우리가 선정한 사업적 가치가 있는 카페
2. 우리가 선정한 카페의 경쟁 카페들
Ⅱ. 향후 발전시킬 수익성 있는 사이트
1. 우리가 선정한 발전시킬만한 사이트
2. 우리가 선정한 사이트의 경쟁 사이트들
Ⅲ. 새로운 형태의 광고 상품
1. 경쟁사의 상품을 같이 보여주는 광고
2. 실시간 급상승 제품 광고와 연결
3. 동영생 재생바 광고
4. 날씨면에 관련광고 노출
본문내용
Ⅰ. 사업적 가치가 있다고 여겨지는 카페
1. 우리가 선정한 사업적 가치가 있는 카페
(1) 베스트드레서 http://cafe.daum.net/Bestdresser
베스트 드레서 카페는 2001년 9월 15일 개설 되었으며 현재 751,000명이 가입하였고, 하루 평균 3만명 남짓의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는 ‘DAUM`의 패션정보 카페입니다. 카페 자체에서의 스타일 추천보다는 회원들이 직접 스타일을 추천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유지가 되는 카페로 메인에는 각종 메뉴를 통한 패션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커뮤니티 카테고리를 통해서 패션정보 외에 다른 유용한 정보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카테고리에 매일 새글이 올라오고 새로운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베스트 드레서는 패션 업체광고보다는 인터넷 쇼핑몰 광고를 하고 있으며 안과, 치과, 피부과, 성형외과, 다이어트 분야의 병원과 제휴를 맺어 광고를 시행하며 회원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섹션을 만들어 고민해결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고객이 유치되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회원들의 활발한 활동이 기초가 되어야 카페가 성공할 수 있기 때문에 무료이벤트를 통해 카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정회원 등업시에도 미션을 수행하게 하여 회원들로 하여금 카페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2. 우리가 선정한 카페의 경쟁 카페들
(1) 베스퀸라벤걸 http://cafe.daum.net/dhqkdkd
베스퀸라벤걸 카페는 2002년 1월 9일에 개설되었으며 1,221,000명의 회원이 가입하여 있으며, 하루 평균 3000명 남짓의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는 `DAUM`의 패션정보를 제공하는 패션카페입니다. 패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가 봤을 카페로 패션과 코디, 얼짱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접속하면서 많은 트래픽을 내었고, 다양한 볼거리(패션, 헤어사진, 코디사진, 패션관련 매거진과 컬렉션, 패션관련아이템공간)와 재미 공간(커뮤니케이션공간-고민상담, 소설, 오락, 만화 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100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게 되면서 패션에 관련된 많은 광고업체들이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베스퀸라벤걸이 현재 하고 있는 광고는 브랜드샵 광고와 클릭을 통해 다른 패션 쇼핑몰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10대 여성,남성/20대 여성,남성 의류 쇼핑몰 광고, 피부과 광고, 스폰서 이벤트 광고, 카페 회원들이 특별히 할인 받을 수 있는 브랜드를 알려주는 물가안정동참 기업광고를 하고 있는데, 메인의 광고로 크게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중 패션리더신상아이템공간에는 쇼핑몰이 베스퀸라벤걸 운영 메일로 요청을 보내어, 심사 후 등록이 되어져 광고할 수 있습니다. 공동구매와 이벤트도 하고 있으나, 회원들의 참여율이 낮아 활발하지 못합니다. 베스퀸라벤걸에서 활발한 메뉴는 ‘베스트코디’,‘여성패션’,‘얼짱방’ 등이 활발합니다. 베스퀸라벤걸은 메뉴가 너무 많은데, 메뉴를 줄이고 주요한 메뉴를 활성화 시켜 회원수에 비해 저조한 회원들의 활동을 끌어올린다면 더 수익성을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