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
SILVER 등급의 판매자 자료

요재지이 왕계암王桂菴

요재지이 왕계암王桂菴 저자는 포송령(蒲松齡:1640~1715)이다. 요재(聊齋)는 저자인 포송령의 서재 이름으로 책 제목은 요재가 기록한 기이한 이야기라는 뜻이다. 저자가 죽은 지 51년 만인 1766년 간행되었다. 그 후로 여러 가지 간본(刊本)이 나왔으나, 445편이 수록된 청가정각본(靑柯亭刻本) 계통의 16권본이 가장 널리 유포되어 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집필한 것이며, 자서(自序)를 쓴 1679년 이후의 작품도 있다. 이 해에는 주요작품이 거의 완성되었던 것으로 여겨진다. 모든 작품이 신선·여우·유령·귀신·도깨비나 이상한 인간 등에 관한 이야기이며, 민간 이야기에서 취재한 것들이다. 특히 요괴와 인간과의 교정(交情)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정화(情話)가 많다. 가령, 모란과 인동(忍冬)의 아름다운 꽃의 정(精)에 무한한 애정을 갖는 청년의 이야기인 〈향옥(香玉)〉이나, 어떠한 경우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인간에게 위안을 주는 호녀(狐女)의 이야기 〈영녕(拏寗)〉등은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작품들이다
8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9.04.28 최종저작일 2009.04
8P 미리보기
요재지이 왕계암王桂菴
  • 미리보기

    소개

    요재지이 왕계암王桂菴
    저자는 포송령(蒲松齡:1640~1715)이다. 요재(聊齋)는 저자인 포송령의 서재 이름으로 책 제목은 요재가 기록한 기이한 이야기라는 뜻이다. 저자가 죽은 지 51년 만인 1766년 간행되었다. 그 후로 여러 가지 간본(刊本)이 나왔으나, 445편이 수록된 청가정각본(靑柯亭刻本) 계통의 16권본이 가장 널리 유포되어 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집필한 것이며, 자서(自序)를 쓴 1679년 이후의 작품도 있다. 이 해에는 주요작품이 거의 완성되었던 것으로 여겨진다. 모든 작품이 신선·여우·유령·귀신·도깨비나 이상한 인간 등에 관한 이야기이며, 민간 이야기에서 취재한 것들이다. 특히 요괴와 인간과의 교정(交情)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정화(情話)가 많다. 가령, 모란과 인동(忍冬)의 아름다운 꽃의 정(精)에 무한한 애정을 갖는 청년의 이야기인 〈향옥(香玉)〉이나, 어떠한 경우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인간에게 위안을 주는 호녀(狐女)의 이야기 〈영녕(拏寗)〉등은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작품들이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王樨 樨(금계 서; ⽊-총16획; xí)
    ,字桂菴,大名世家子。
    왕서의 자는 계암으로 크게 세대가의 아들로 이름이 날렸다.
    適南遊, 泊舟江岸。
    때마침 남쪽으로 놀다가 배를 강 언덕에 대었다.
    鄰舟有榜人女,繡履其中,風姿韶絕。
    이웃배에서 뱃사공의 딸이 있었는데 신발에 수를 놓고 자태가 아름답고 빼어났다.
    王窺既久,女若不覺。
    왕계암이 이미 오래 보고 있었지만 여인은 깨닫지 못하는 듯했다.
    王朗吟「洛陽女兒對門居」,故使女聞。
    왕계암이 낭랑하게 읊길 낙양 한 아가씨가 문을 상대하고 산다고 하니 여인이 들리게 했다.
    女似解其爲己者,略舉首一斜瞬之,俛首繡如故。
    여인은 자기를 지칭함을 해석하고 대략 머리를 들고 비스듬히 보면서 머리를 숙이고 예전처럼 수를 놓았다.
    王神志益馳,以金一錠投之,墮女襟上;
    왕계암은 정신과 뜻이 더욱 달려서 금 한덩어리를 던지며 여인의 옷깃위에 떨어뜨렸다.
    女拾棄之,金落岸邊。
    여인이 주워 버리니 금은 강가 언덕에 떨어졌다.
    王拾歸,益怪之,又以金釧 釧(팔찌 천; ⾦-총11획; chuàn)
    擲之,墮足下;
    왕계암이 수습하여 들어가 더욱 괴이하게 여기며 더욱 금팔찌를 던지니 발 아래에 떨어뜨렸다.
    女操業不顧。
    여인은 업을 하면서 돌아보지 않았다.
    無何,榜人自他歸。
    잠시 뒤에 사공이 다른 곳에서 돌아왔다.
    王恐其見釧研詰,心急甚;
    왕계암은 팔찌가 들통날까봐 마음이 급함이 심하였다.
    女從容以雙鉤覆蔽之。
    여인은 조용히 양쪽 발로 덮어 가렸다.
    榜人解纜,逕去。
    뱃사공이 닷줄을 풀고 지름길로 갔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의 콘텐츠는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매번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어 학습이 즐거워지고 있습니다. 학습 후 실제로 과제나 레포트에 활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용할 예정입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08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30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