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
SILVER 등급의 판매자 자료

요재지이 설위낭薛慰娘

요재지이 설위낭薛慰娘 저자는 포송령(蒲松齡:1640~1715)이다. 요재(聊齋)는 저자인 포송령의 서재 이름으로 책 제목은 요재가 기록한 기이한 이야기라는 뜻이다. 저자가 죽은 지 51년 만인 1766년 간행되었다. 그 후로 여러 가지 간본(刊本)이 나왔으나, 445편이 수록된 청가정각본(靑柯亭刻本) 계통의 16권본이 가장 널리 유포되어 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집필한 것이며, 자서(自序)를 쓴 1679년 이후의 작품도 있다. 이 해에는 주요작품이 거의 완성되었던 것으로 여겨진다. 모든 작품이 신선·여우·유령·귀신·도깨비나 이상한 인간 등에 관한 이야기이며, 민간 이야기에서 취재한 것들이다. 특히 요괴와 인간과의 교정(交情)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정화(情話)가 많다. 가령, 모란과 인동(忍冬)의 아름다운 꽃의 정(精)에 무한한 애정을 갖는 청년의 이야기인 〈향옥(香玉)〉이나, 어떠한 경우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인간에게 위안을 주는 호녀(狐女)의 이야기 〈영녕(拏寗)〉등은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작품들이다.
8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9.04.28 최종저작일 2009.04
8P 미리보기
요재지이 설위낭薛慰娘
  • 미리보기

    소개

    요재지이 설위낭薛慰娘
    저자는 포송령(蒲松齡:1640~1715)이다. 요재(聊齋)는 저자인 포송령의 서재 이름으로 책 제목은 요재가 기록한 기이한 이야기라는 뜻이다. 저자가 죽은 지 51년 만인 1766년 간행되었다. 그 후로 여러 가지 간본(刊本)이 나왔으나, 445편이 수록된 청가정각본(靑柯亭刻本) 계통의 16권본이 가장 널리 유포되어 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집필한 것이며, 자서(自序)를 쓴 1679년 이후의 작품도 있다. 이 해에는 주요작품이 거의 완성되었던 것으로 여겨진다. 모든 작품이 신선·여우·유령·귀신·도깨비나 이상한 인간 등에 관한 이야기이며, 민간 이야기에서 취재한 것들이다. 특히 요괴와 인간과의 교정(交情)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정화(情話)가 많다. 가령, 모란과 인동(忍冬)의 아름다운 꽃의 정(精)에 무한한 애정을 갖는 청년의 이야기인 〈향옥(香玉)〉이나, 어떠한 경우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인간에게 위안을 주는 호녀(狐女)의 이야기 〈영녕(拏寗)〉등은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작품들이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豊玉桂,聊城儒生也,貧無生業。
    풍옥계는 료성현(산동)의 유생으로 가난하여 생업이 없었다.
    萬歷間,歲大寸,孑然南遁。
    만력 연간에 해가 큰 흉년으로 홀로 남쪽으로 피난을 갔다.
    及歸,至沂而病。
    돌아와서 기주에 이르러 병이 들었다.
    力疾行數里,至城南叢葬處,益憊,因傍塚臥。
    힘이 수리를 빨리 달려서 성의 남쪽에 무덤이 모인 곳에서 더욱 파리하여 곁의 무덤에서 누웠다.
    忽如夢,至一村,有叟自門中出,邀生入。
    갑자기 꿈처럼 한 마을에 이르러 노인이 문에서부터 나와서 급하게 풍옥계를 들어오게 했다.
    屋兩楹 楹(기둥 영; ⽊-총13획; yíng)
    ,亦殊草草。
    두 기둥에 살아서 또한 자못 초초하였다.
    室內一女子,年十六七,儀容慧雅。
    방안에 한 여자가 있어서 나이가 16, 17세로 용모가 지혜롭고 우아하였다.
    叟使瀹 瀹(데칠, 삶다 약; ⽔-총20획; yuè,yào)
    柏枝湯,以陶器供客。
    노인이 측백나무 가지탕을 달여서 도자기 그릇으로 손님에게 제공하였다.
    因詰生里居、年齒,既已,乃曰:
    풍옥계의 사는 마을, 나이를 묻고 그치자 말했다.
    “洪都姓李,平陽族。流寓此間今三十二年矣。君志此門戶,余家子孫如見探訪,即煩指示之。老夫不敢忘義。義女慰娘頗不醜,可配君子。三豚兒到日,即遣主盟。”
    내 이름은 홍도이며 성은 이씨이며 평양부의 종족입니다. 이 곳에 산적이 지금 32년입니다. 그대는 뜻이 이런 문호를 기억하여 내 집안의 자손이 만약 탐방하려고 하면 번거롭지만 지시해주십시오. 노부는 감히 의를 잊지 않겠습니다. 나의 수양딸인 위낭이 못생기지 않아서 군자와 배필할 수 있습니다. 내 셋째 아들이 이곳에 도착하면 아이를 주인으로 보내 혼인하겠습니다.

    참고자료

    · 요재지이 포송령
  • 자료후기

      Ai 리뷰
      판매자가 제공한 자료는 체계적인 구성으로 되어 있어 복잡한 내용을 과제에 쉽게 활용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좋은 자료들이 많이 등록되기를 기대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09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15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