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제약회사 취업의정석 QC QA 품질 직무

취도남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3.12.31
최종 저작일
2023.10
181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29,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아직도 구매를 망설이시는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취도남 메시지]

안녕하세요. 취업을 도와주는 남자 취도남입니다.
저는 지방 4년제 출신에 학점도 안 좋고 뭐 하나 특출난 게 없는 사람입니다.
대학 시절 화학을 전공하였지만 화학실험에 대해서 흥미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아무 생각 없이 놀면서 대학교 2학년까지의 생활을 마쳤습니다.

군 복무를 마치고 대학교 3학년이 되자 취업에 대한 걱정이 자연스럽게 들기 시작하였습니다. 본능적으로 위기감을 느낀 것이죠. 앞으로 어느 분야에 취업할까 많은 고민 끝에 제약회사에 입사하자고 마음을 먹었고 그 이후 교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면접 준비 방법, 기업 설명회와 같은 취업 관련 강의를 수강하였으며 제약회사 카카오톡 오픈 대화방에 입장하여 취업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2017년도 제가 대학교 3학년이었을 당시에는 제약회사 취업에 대한 정보가 턱없이 부족하였습니다.

어른들이 “라떼는 말이야~” 라고 말하는 것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당시에는 자료가 너무 부족하였고 지금처럼 또, 유튜브가 활발하던 시기가 아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약회사에 입사하기까지 준비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와 노하우들을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다른 이들과 공유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약회사 취업 준비에 대한 글들을 꾸준히 포스팅한 결과 2023년 12월 기준으로 교육 및 학문 순위 900위 이내에 드는 전체 상위 2.5% 블로거가 되었습니다.

이 책의 목표는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 취업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읽어봐야 하는 “필독서”로 평가받는 것입니다.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모두 취업에 성공하는 그날까지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 비전을 조금 더 빠르게 이루기 위해 PDF 전자책을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이 활발하지 않았던 시기에는 입사 지원 절차가 현재와는 다른 시스템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우편을 통한 지원서 제출, 회사 방문을 통한 직접 제출, 전화로 입사 지원 신청, 신문광고 및 채용공고 게시판 활용, 추천과 지인 소개 등 인터넷이 보편화되기 전까지 이러한 형태로 입사 지원 절차를 거치곤 하였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인터넷과 전자메일 등 디지털 기술을 기술의 발전으로 온라인상에서 간단하게 회사 사이트 또는 각종 채용 포털 사이트, 이메일 등으로 입사 지원이 가능해졌습니다.

취도남 전자책을 읽고 하루빨리 많은 분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공개했던 것들뿐만 아니라 공개하지 않았던 것들까지도 공개하겠습니다.

목차

지은이 소개
프롤로그
1부 - 우리는 왜 제약회사에 취업을 해야 되는가?
2부 - 제약회사 직무 중 품질직무(QC, QA)가 유독 경쟁률이높은 이유는?
3부 -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에 입사 시 장점 및 단점
4부 - 2023년 제약회사 초봉
5부 - 제약 QC가 갖춰야할 역량 및 하는 일
6부 - 제약 QA가 갖춰야할 역량 및 하는 일
7부 -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 이력서를 작성하는 방법
8부 -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 채용 공고 사이트
9부 -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10부 -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 면접 준비 방법
11부 -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 취업 준비 시 수강하면 좋은 스펙이 되는 교육들(온라인/오프라인)
12부 - 제약회사 기업분석을 꼭 해야만 되는 이유
13부 - 제약회사에 관련된 기사 모음 사이트
14부 - 무조건 알아야 하는 GMP
15부 - 제약회사와 원료의약품 회사 차이점 & 국내 원료의약품 매출액 및 평균연봉
16부 -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제약회사 인턴 준비 방법
17부 - 비전공자가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에 입사하는 방법
18부 - 간호사가 제약회사에 취업하는 방법
19부 - 제약 관련 박람회를 꼭 가야 되는 이유
20부 - 외국계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에 입사하기 어려운 이유
21부 - 외국계제약회사 순위 및 평균 연봉
22부 -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에 최종 합격을 하고 난 이후에 회사 입사하기 전 알아야 하는 것들
23부 -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 취업 준비생들이 많이 하는 질문들과 그에 대한 답변
24부 - 입사 후에 제출해야 할 서류들
25부 - 직장 내 괴롭힘 사례 및 대처방안
26부 - 큰 문제없이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 퇴사하는 방법
27부 -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 이외의 다른 직무들
28부 - 본인이 쌓아온 스펙보다 제약회사 자기소개서가 더 중요한 이유
29부 - 100개 제약회사 공장 위치 및 주소 (제약회사 QC QA 근무지)
30부 - 제약회사 현직자 인터뷰
에필로그

본문내용

1부 - 우리는 왜 제약회사에 취업을 해야 되는가?

제약회사에 취업하는 이유는 다양한 이유로 형성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약회사 취업 동기와 관련된 내용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1. 제약회사에 취업을 하면 사람들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할 수 있다.
제약회사에서 일하는 것은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을 개발하고 생산하여 사람들의 건강과 복지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치료법이나 의학 기술의 개발 과정에 참여하여 많은 사람의 삶을 개선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2. 제약회사에 취업을 하면 과학적인 도전과 연구를 할 수 있다.
제약회사에서는 첨단 기술과 과학적 지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약물을 개발합니다. 이러한 도전적인 작업은 지속적인 학습과 연구를 요구하며, 전문성을 발전시키고 성장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3. 제약회사에 취업을 하면 긍정적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제약 회사에서 근무함으로써 사람들의 건강 상태와 삶의 질 향상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의약품 및 의료기기를 개발, 생산하여 많은 환자가 필요한 치료와 관리를 받게 함으로써 사회 전체에 긍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4. 제약회사에 취업을 하면 다양한 경력 발전 가능성이 있다.
제약 회사는 연구 및 개발, 생산, 품질,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부서와 직무가 있어서 자신의 관심 분야나 역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넓은 경력 발전 가능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 중인 분야로서 글로벌 업무 경험이나 리더십 포지션으로 진출할 기회도 많습니다.

5. 제약회사에 취업을 하면 안정성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제약 회사는 대개 안정된 산업 분야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실력 있고 성공적인 경력 구축 후에는 보상이 상당히 높아질 가능성도 있으며, 장기간 공부와 준비한 결과물이 크게 인정되어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확신도 가질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제약 회사에서 취업하는 것이 매력적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개인마다 동기와 목표가 다르므로 자신만의 동기와 목표를 반영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제약회사 품질직무(QC, QA)에 지원하는 취업준비생들은 제약회사에 왜 가고 싶은지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연봉? 복지? 안정성? 주변 시선? 전공학과가 관련 있어서? 이와 같이 다양한 이유로 제약회사 취업을 준비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취도남 또한 역시 이와 같은 이유로 제약업계에 취업을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제약회사의 품질직무(QC, QA)에 입사하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열심히 취업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으신가요?

참고 자료

없음
취도남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소개
- 제약회사 취업 관련 네이버 블로그 ‘취도O’ 운영 중
- 약 180번 이상 입사지원 경험, 30번 면접 경험 보유
- 제약회사 관련 자기소개서 온라인 컨설팅 경험 보유
전문분야
자기소개서, 이력서, 자연과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제약회사 취업의정석 QC QA 품질 직무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