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고수가 되기 위한 진짜 매매기법! 음봉매매기법2
- 최초 등록일
- 2023.08.05
- 최종 저작일
- 2022.07
- 84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39,000원
소개글
안녕하세요 딜라잇입니다.
주식투자 고수로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안정적인 투자와 미래의 번영을 약속하는 존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자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기회를 만들어 가기를 간절히 기대합니다.
목차
1. <시작하기전에 쓰는 글>
2. <급등주의 6가지 규칙>
3. <좋은 기준봉과 나쁜 기준봉>
4. <손실관리>
5. <5일선 이탈 매매기법>
6. <20일선 이탈 매매기법>
7. <갭 돌파 매매기법>
8. <마치면서 쓰는 글>
본문내용
요즘에 주식투자하다는 분들 참 많으시죠? 제가 처음 주식을 시작한게, 2007년 금융위기 직전이었습니다. 친구가 주식투자를 권유해서 저도 시작을 하게 되었는데요. 시작하고나서 2008년에 금융위기가 왔었는데, 2007년이 버블이라는 것을 그때는 전혀 몰랐습니다. 처음에 100만원으로 연습삼아 해 보려고 했던게, 시간이 지나면서 300만원, 500만원, 1000만원까지 늘어났습니다. 물론,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없이 상한가 가는 종목만 쫓아다녔습니다. 안되니까 중간에 포기한 적도 있었고, 부동산에 눈을 돌린적도 있었습니다. 쉽게 말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르니, 우와좌왕 하던 시절이라 생각합니다. 한 동안 수익이 없으니, 이래서는 안되겠다 싶어 그 때부터 공부를 좀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매수하고 싶었던 자리는 아랫꼬리였습니다. 상한가 매매를 하다가 계속 크게 손실을 보다 보니, 상승하는 종목을 당일의 가장 낮은 가격에 매수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런 고민을 하면서 차트를 보다보니 갑자기 캔들의 아랫꼬리가 눈에 들어오게 된 것입니다. 지금 생각하면 별거 아닌 일인데, 그 때는 이것만 찾아내면 세상 모든 돈은 다 내 것이 될 것만 같았습니다.
-몇 년째 손실보다 수익으로 전환하게 된 이유
저는 몇 가지 규칙을 세웠습니다.
첫번째는, HTS화면에 창을 재배치 하는 것입니다. 불필요한 종목들은 내 눈에 보이지 않도록 필요없는 창들은 모두 없애버리고, 관심종목과 차트, 매수주문 창만 화면에 띄웠습니다. 그렇게 하니, 매매하는 종목외에 다른 종목은 눈에 안들어오게 되었고 실시간 매매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번째는, 최소 한 달 이상 같은 패턴으로 매매하고 행동하는 것입니다.
위의 계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불필요한 행동을 줄이니 매매가 훨씬 안정적이고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오를 종목을 잘 찾아내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불필요한 매매를 줄이는 것이 돈버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저는 실험을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