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망하는 방법과 흥하는 방법
- 최초 등록일
- 2023.04.03
- 최종 저작일
- 2023.03
- 22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3,000원

소개글
웹소설이 망하는 요인과 흥하는 요인에 대해 다루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흥한 작품 : 19금 단행본 동양풍 로맨스
3. 흥한 작품 : 동양풍 단권 자리 단행본
4. 부드러운 남주만 들고 왜 자꾸 망할까?
5. 웹소설 필자는 이렇게 썼더니 망하고 이렇게 썼더니 흥하더라
6. 로맨스에서 불륜소재 들고 와서 제대로 망했던 경험
7. 직업을 예술가 남주로 써서 현대 로맨스에서 망했던 일
8. 현대 로맨스 로코물을 들고와서 망했던 일
9. 학원물을 들고 와서 망했던 경험
10. 로맨스 소설에서 사건 사고만 만들어서 망했던 경험
11. 착한 남주 들고 와서 망했던 경험
12. 동양풍 로맨스의 장점과 단점
13. 웹소설이 망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일까?
본문내용
이 작품은 <망하지 않는 웹소설의 비밀>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부분을 이 책에서 더욱 구체적으로 다루었다. 물론 이것은 모든 작가의 객관적인 데이 터는 아니다. 필자의 경험이다.
하지만 나중에 망했다는 작가님들 작품, 망한 작품도 읽어보니 필자의 경험 과 매우 흡사했다. 나는 웹소설에 처음 데뷔 당시만 해도 돈을 벌려고 들어 온 것이 아니었다. 그렇다고 작가로서 인정받기 위해, 작가 대우를 받기 위 해 들어온 것은 더더욱 아니었다.
글이 쓰고 싶었고, 로맨스 소설을 읽다 보니 나만의 글을 쓰고 싶어졌다. 그래서 신인 작가 시절에는 쓰고 싶은 대로 썼던 거 같다. 첫 책을 출간만 하면 배우자가 글 쓰는 것을 반대하지 않겠지라는 환상을 가졌다.
어떤 책이든 내기만 하면 반대할 일이 없을 거라는 확신은 첫 작품을 출간 하고 나서 빗나가기 시작했다. 오히려 내가 책을 냈을 때보다 반대가 심해 졌다.
그때부터 필자는 생각이 바뀌었다. 기왕 웹소설을 쓰게 되었으니 돈을 벌 자. 웹소설 써서 돈을 벌면 배우자가 반대하지는 않을 거라는 생각이었다. 그때부터 웹소설 작품을 읽어보고 다른 사람의 잘 된 작품을 조금씩 분석하 기 시작했다.
모든 베스트셀러, 모든 장르가 나한테 맞는 것은 아니었다. 특히 여성향 로 맨스 장르 중 BL과 GL은 나한테 맞지 않았다. 그 장르의 소설의 문제점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나한테는 맞지 않았다.
현대 로맨스 소설 중에서는 이혼, 전남편 소재나 키워드가 흥미를 끌지 못 했다. 인풋을 하다 보니 아무리 잘 된 작품이라 할지라도 자신에게 맞는 게 있고 그렇지 않은 게 있었다.
그래서 필자는 모든 작가님에게 인풋을 강조했다. 남성향 소설도 일부 읽어 보았다. 대부분 내 성향에 맞지 않았다. 무협지는 말할 것도 없고 현대 판 타지도 필자와 취향이 맞는 작품이 없었다. 그나마 남성향 판타지 중 필자 가 흥미를 느끼는 장르는 대체역사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