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NFT, 웹3.0, 가상부동산, 마케팅 등을 모두 핵심정리한 전자책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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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메타버스, NFT, 웹3.0, 가상부동산, 마케팅 등을 모두 핵심정리한 전자책 판매합니다"에 대한 내용입니다.목차
Ⅰ. PROLOGUEⅡ. CHAPTER 1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1.메타버스 정의
2.메타버스 4가지 형태
3.잘나가는 로블록스, 포트나이트, 제페토의 공통 인기비결
4.완전형 메타버스가 되기 위한 특징/조건 (ICE CUP 모델)
Ⅲ. CHAPTER 2 왜 세계적인 테크기업들은 메타버스에 환장하는가? (Treasure Hunt)
1.거대한 시장 규모와 수익 확장성
2.데이터 (패권) 전쟁
3.MZ 세대 고객 확보
Ⅳ. CHAPTER 3 현재 세상에서 메타버스는 어떻게 진행되는 중인가?
1.해외 기업 사례
1-1.포트나이트 (w/t Travis Scott, BTS)
1-2.로블록스 (w/t 21 Pilots)
1-3.마인드크래프트
1-4.메타(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스 (Horizon Worlds, Horizon Workrooms, Ctrl-labs wristband)
1-5.엔비디아 옴니버스 (w/t BMW, WPP)
1-6.디센트럴랜드와 어스2 (부동산)
1-7.동물의 숲을 활용한 조 바이든 대통령 캠프 선거유세 프로젝트
2.국내 기업 사례
2-1.제페토 (w/t 블랙핑크, 트와이스, 잇지, 구찌, 디올, 아이린, 1M 리아킴, 나이키, 유미의 세포들 등)
2-2.SM 엔터테인먼트 (에스파)
2-3.HYBE (BTS & 위버스)
2-4.SK Telecom (이프랜드)
2-5.NC소프트 (유니버스)
2-6.대학교 (UCBerkeley, 건국대, 순천향대, 숭실대, 고려대)
2-7.금융권 (가상 공간의 돈을 잡아라! 메타버스에 올라탄 은행들)
2-8.직방 (가상 부동산: 부동산을 없앤 부동산 회사, 이제 메타버스로 출퇴근해요)
Ⅴ. CHAPTER 4 가상과 현실의 경계는 이제 무의미하다
1.가상 인플루언서
1-1.로지, 릴 미켈라, 호곤해일, 크래프톤, 유니티-Ziva Dynamics
1-2.가상 패션 - The Fabricant 스튜디오
2.XR (확장현실) 형 퍼포먼스
2-1.K/DA x 리그 오브 레전드
2-2.MTV VMA 시상식 (Doja Cat)
2-3.Wave (세계 선두 가상 콘서트 브랜드)
2-4.Fox의 Alter Ego 프로그램
Ⅵ. CHAPTER 5 미래 메타버스는 누구의 손을 잡아줄 것인가?
1.현 메타버스 리더 마크 저커버그의 비전 (왜 페이스북은 메타버스에 올인하나?)
2.주목해야할 기업, 산업과 기술
2-1.기업과 산업
-메타, MS, NVIDIA, 애플, 구글, 디즈니, 넷플릭스, 스냅, 에픽게임즈/유니티, Spatial, 콘텐츠/IP 등
-SKT (이프랜드), 네이버, 카카오, 넷마블, 자이언트스텝
2-2.차세대 기술 (NFT, Blockchain, 이동 통신 및 클라우드, 뇌신경+AI)
3.메타버스의 숙제
Ⅶ. CHAPTER 6 Web3.0, DAO & NFT
1.Web3.0 : 토큰이코노미 & 토큰민주주의
2.DAO
2-1.DAO 조직 구성을 통해 보는 Web3.0 경제시스템
2-2.DAO 종류
2-3.Web3.0의 Rarible DAO 사례
3.NFT
3-1.NFT 소개 및 평가기준
3-2.CryptoPunks (크립토펑크)
3-3.Bored Ape Yacht Club (BAYC)
3-4.BAYC, Web3.0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크립토펑크 인수 및 $APE 코인 발행
3-5.나아키와 아디다스의 NFT 전략 (Nike X RTFKT, Adidas X BAYC, Ozworld NFT 컬렉션)
3-6.트위터, 아도비, 메타, 레딧, 디즈니의 NFT 계획
Ⅷ. CHAPTER 7 가상 부동산
1.더 샌드박스 (The Sandbox)
1-1.더 샌드박스 소개
1-2.스눕독 (Snoop Dogg) X 더 샌드박스 프로젝트
2.디센트럴랜드 (Decentraland)
2-1.디센트럴랜드 소개
2-2.메타버스 패션위크 (2022 Metaverse Fashion Week)
3.크립토복셀 & 솜니움 스페이스 (CryptoVoxels & Somnium Space)
4.메타마스크 전자지갑 생성 방법 및 마켓플레이스
5.NFT 문제점
Ⅸ. EPILOGUE
본문내용
[PROLOGUE]새로운 기회의 우주선에 탑승한 것을 환영한다!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바로 현실이 된 ‘메타버스’(Metaverse) 세상으로 출발해보자!
“METEVERSE IS HERE”
현재 세계는 메타버스라는 키워드가 떠오르며 완전 핫하다. 글로벌 테크 공룡기업들은 하나같이 메타버스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투자와 서비스를 발표하며 시장을 뜨겁게 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후, 인류가 사는 방식이 바뀌었다. 메타버스는 단순한 가상 세상이 아닌 스마트폰 다음 플랫폼이다. 차세대 컴퓨팅 플랫폼인 VR, AR과 다양한 확장 기술들을 품에 안은 최종 보스 메타버스가 ‘인터넷의 미래’로 불리며 다음 혁신을 가져올 새로운 세상으로의 전환이 시작된 것이다.
Z세대는 이미 메타버스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고, 친구들과 어울리며 경제 주체로서 가상 공간에서 직접 경제 활동도 한다. 현재 소셜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가상 캐릭터는 현실의 유명 브랜드들과 일을 하며 연 130억원의 큰 수익과 인기를 얻고, 메타버스 공간 내에서 가상 아이템, 콘텐츠 및 게임을 만드는 10대, 20대들도 억대 연봉을 번다. 경제 주요 소비자 층 MZ세대와 미래 메타버스 네이티브 세대를 이해하기 위해서 이제는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 정리가 필요하다. 기업과 개인이 어떻게 메타버스를 활용하며 돈을 벌고 있는지, 메타버스가 왜 인기를 끌고있고, 나와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 다양한 실사례와 분석을 통해 필요한 정보만 정리하여 이해를 시키고자 한다.
메타버스는 향후 인터넷과 같이 자연스러운 일상의 일부분으로 여겨질 것이고, 기술 고도화로 가상과 현실 세상과 인간에 대한 구분이 모호해지고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난 자유로운 사회, 문화, 경제적 활동을 경험할 것이다. 자신이 존재하는 곳이 곧 현실이 될 것이며, 진화하는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글을 읽는 모두가 새로운 기회의 주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