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기술PT면접(2016하반기)-[307]국내 게임산업의 현 주소와 미래 전망

최초 등록일
2016.09.27
최종 저작일
2016.09
5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1,1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caree****
다운로드
장바구니
자격시험 이용후기 이벤트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소개글

2016 하반기 대기업 PT 면접 중 이공계 기술 PT 면접으로서 과거 기출 문제임과 동시에 계속 출제가 유력한 예상 PT 면접 주제임.

게임산업은 PT 면접을 실시하는 대기업에서 출제될 확률은 없지만 모바일 산업과의 연장 선상에 있는 게임산업에 대해 마케팅적인 관심이 기울어지고 있다. 국내외 시황을 살피면서 모바일 산업과의 상관관계와 발전전략을 도모할 필요가 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I. 국내 게임 산업의 현황
1) 규모
2016년 국내 전체 게임시장은 2015년 하반기부터 2017년 사이에 대작들이 출시 되면서 상승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나, 그 성장 폭은 시장을 반전시킬 만큼 크지 않을 전망이다. 또한 2016년 2% 안팎의 저조한 성장률로 인해 6조원대 진입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게임산업의 수출액은 지난 2015년 대비 4.3% 증가한 10조 337억의 시장규모를 기록하고 있고, 온라인 게임이 국내 콘텐츠산업 수출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2) PC 게임
27개 온라인게임 기업들의 2015년 총 매출은 5조 6,847억 원으로 2014년 대비 2.6% 증가하였고, 2016년 예상매출은 5조 8141억원으로 2015년 대비 2.3% 증가하였다.
 
모바일게임 시장이 강세이긴 하나, 지속적인 캐시 결제와 아직은 모바일 게임보다 자유도가 높다는 장점으로 온라인 게임은 언제나 그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caree****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96
ㆍ전체 판매량
778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01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쉽고 정확한 글자수 세기
    이공계기술PT면접(2016하반기)-[307]국내 게임산업의 현 주소와 미래 전망